[인천사협] 인천 사회복지계, 인천복지정책연대 구성하고 '4대 비전, 19개 제안' 각 당 전달
[인천사협] 인천 사회복지계, 인천복지정책연대 구성하고 '4대 비전, 19개 제안' 각 당 전달
  • 박정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20.04.01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인천협회 박정아 사무처장입니다.

여러분~~ 요즘 코로나19로 인해서 다들 걱정 근심 많으시죠?? 현장의 유형마다 각기 다른 어려움들이 혼재되고 있는 가운데 협회에서도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고우리 인천 사회복지사들이 힘이 날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이별하고 싶은 코로나와 함께 살았던 3월의 소식들을 전해드립니다.

* 제13대 협회장 임기 시작 및 협회 패밀리 구성(대의원, 임원, 각 위원회 위원)
제13대 협회장 임기가 지난 3월 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배영 회장님은 코로나19의 확산을 염려하여 취임식을 생략하고 간단하게 인사말씀을 전해드렸습니다. 

제13대 임기동안 힘을 모아주실 패밀리들도 구성했는데요. 우치호 수석부회장님을 비롯한 아홉분의 부회장님과, 마흔분의 운영위원, 일흔여덟분의 대의원, 네 개의 상임위원회에서 마흔여덟분의 상임위원들이 패밀리로 함께 해주실 예정입니다. 
앞으로 새로운 3년!! 이배영 회장님과 함께 꾸준하게 발전하는 인천협회 기대해주시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 인천 사회복지종사자 권익증진 및 지위향상을 위한 특별위원회 인준
지난 3월 12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제1차 임시대의원총회에서, 인천 사회복지종사자 권익증진 및 지위향상을 위한 특별위원회 줄여서 “권익특위”가 공식적으로 인준되었습니다. 권익특위는 앞으로 인천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처우와 지위를 위하여 인천의 각 직능단체들과 연대하여 활동하게 됩니다. 

지난 2월 해체된 종사자권익위 사무국장으로 오래 역할을 맡아오신 우리 협회 신진영 부회장님이 초대 위원장으로 추대되었으며, 현재는 TF팀을 꾸려 운영 준비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참여단체와 위원을 구성하여 본격적인 활동을 들어가게 됩니다. 인천 사회복지종사자들에게는 “권익특위”가 있다는 것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19 관련 사회복지현장 대응방안을 위한 긴급 간담회
권익특위의 첫 번째 활동으로 지난 3월 18일 코로나19로 인한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대응방안을 위해 긴급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사회복지직능단체 중 생활시설 단체장님들과 모여 코로나19로 인한 현장의 위기상황에 대해 공유하고 코호트 격리 시 고려할 사항들에 대한 논의, 위기대응에 대한 컨트롤타워 역할에 대한 고민들을 나누었습니다. 우리협회를 비롯하여 사회복지협의회, 인천복지재단, 전국사회복지유니온, 인천평화복지연대가 TF를 구성하고 재난으로 인한 위기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인천시와 함께 모색해나가기로 했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현장에서도 적극 협력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일손부족 및 업무공백 대체인력으로 지원
우리협회에서 대체인력지원사업을 전 종사자까지 대상을 확대해서 진행하고 있는 것 아시죠?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기관에 더욱 적극적으로 파견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내용 꼭 확인하시고 대체인력지원제도를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프리:패스사업 홍보물품 손소독제 3,000개 및 위기대응 매뉴얼 발송
우리협회에서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인권보호와 회복지원을 위해 프리:패스 사업 진행하고 있는 것 아시죠?? 
3월 초순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을 예방하고자 손소독제 3,000개를 마련하여 현장 종사자들에게 전해드렸습니다. 3월 중순에는 위기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한 프리:패스 위기대응 매뉴얼도 발송했습니다. 

손소독제와 매뉴얼을 받으신 분들께서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들이라며 종사자를 생각해주는 협회가 있어 든든하다는 이야기를 전해주셨는데요.. 협회 사무처 직원들도 그런 응원을 받으며 보람과 뿌듯한 마음을 느꼈습니다. 아시죠? 언제나 응원합니다!! 조금만 더 힘내세요!! 

* 동호회지원사업 “인싸협 동호회가 제일 잘 나가”
인천 사회복지사 간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동호회 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회원 간 교류활동을 원하시는 분들!! 같은 취미를 가지고 즐겁게 활동하실 분들!! 인천 사회복지사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준비
이제 얼마 안 있으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입니다. 
인천 사회복지계에서는 우리협회를 비롯하여 19개 단체가 모여 인천복지정책연대를 꾸렸으며, 인천복지 비전과 정책을 “4대 비전, 19개 제안”으로 정리하여 각 당 인천시당에 전달했습니다. 

또한, 기호일보와 함께 주요 정당 복지정책 담당자들을 모시고 심도있는 간담회를 통해 복지정책을 적극 반영해줄 것을 요청했는데요. 정책제안에 대한 답변과 간담회 결과는 현장에 계신 여러분들에게 잘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4월 15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여러분!! 투표 꼭 하세요!!

오랜만에 소식을 전하다보니 드릴 말씀이 많았습니다. 더 많은 정보들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멋진 인천 사회복지사가 되어보아요!! 우리 자신과 가족, 함께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서 조금 더 조심하고 조금 더 힘내보아요!! 

그럼, 다음에 뵙겠습니다!! 인천사회복지사!!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