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사협] 코로나19 신속대응팀 활동신청 하세요~
[경기사협] 코로나19 신속대응팀 활동신청 하세요~
  • 허학범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20.04.08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 박일규입니다

최근 유례없는 코로나19로 인해 국가재난 수준의 경제위기로 지역 상권을 물론 도민의 힘겨운 삶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인만큼 모두가 합심하여 잘 이겨 내기를 바랍니다

우리 협회는 사회복지시설에 확진자 발생 시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도 사회복지 대체인력지원센터와 함께 신속대응팀을 꾸려 해당시설을 긴급 대응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신속대응팀을 꾸리기 위해서 사회복지사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지역사회의 감염원을 차단하기 위해 매일 같이 수고하시는 전국의 의료인들과 공무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사회복지시설에서 예방적 코호트에 준하는 방역을 실시하여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회복지사 회원 여러분을 적극 응원합니다. 파이팅!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허학범 인사드립니다.

1. 오늘 첫 이야기는 코로나19 신속대응팀 활동신청 안내입니다.
우리 협회는 경기복지재단과 함께 코로나19 신속대응팀을 구성하여 경기도사회복지시설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인한 종사자 지원 필요시 우선 긴급 지원을 위해 신속히 협의하고 대응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신청 https://vo.la/lfC3

2. 두번째 이야기는 ‘보‧안‧관’입니다.
지난 1월에는 12개의 상담기관 협약식이 있었습니다. 경기도 동서남북 어느 곳에서든 좀 더 가까운 곳에서 편히 찾으실 수 있도록 공개모집과 엄격한 심사기준을 거친 좋은 곳으로 정하였습니다. 성남, 여주, 용인, 광명, 안산, 부천, 수원, 화성, 고양, 의정부, 남양주 지역입니다.  / 

이용자의 폭력, 상실(사망)등을 경험하시거나 현장에서 업무로 인한 소진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지종사자이시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십니다. / 1) 개인 상담, 동료 및 멘토 상담 등을 위한 상담기관 연계, 상담비 지원 2) 의료기관 연계 및 치료비 지원 3) 쉼과 채움 지원금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신청 https://vo.la/DS0L ☎ 담당 : 유민지 주임 031-252-7554, 내선4번

여러분의 보호와 안전을 위한 돌봄이 가능하도록 매뉴얼 제작과 온라인교육, 그리고 실태조사와 욕구조사도 진행되어 그 현황을 보면서 함께 이야기나눌 수 있는 시간들도 5월에 계획하고 있습니다. 

관심! 가져주시고 함께해 주시고 특히 나는 괜찮아도 주변의 동료들 가운데 도움이 필요한 분들게 안내해 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 여러분이 더 많이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3. 4월 3일에 4,5,6,7월 보수교육 신청 오픈될 예정입니다.
이젠 다 아시죠? 보수교육 수강은 상반기! 7월 안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19가 진정되어 회원여러분과 더 많이 뵙게 되길 바랍니다!

4. 올해 1급 시험 최종합격자 발표는 4월 8일(수)에 이뤄지며 그 이후에 1급 자격증신청이 가능하십니다! 
합격하신 분들 축하드립니다! 회원님과 저희들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꼭 우편으로 보내주세요!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덕영대로 1556번길 16 디지털엠파이어 B동 406호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5. 바라봄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사진유랑단에 선정되신 9개 시군 9개 기관 축하드립니다. 3월 포천을 시작으로 오산, 평택, 양주, 가평, 용인, 구리, 안산, 파주로 한달에 한 기관으로 바라봄 식구들이 직접 찾아가 멋진 사진을 찍어주시고 그 자리에서 인화하여 액자넣어 주실 계획입니다. 코로나19가 진정되면 찾아가 뵙게될 예정입니다. 협회와 함께 이 좋은 일들을 도모해주신 바라봄에 다시 한 번 감사인사드립니다. 선정되신 9개 시설기관도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협회와 같이하면 참 좋은 일이 많습니다. 

6.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위축되어 계실텐데요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와 함께 행복한 일들로 하나하나 채워나가시기 바랍니다. 올해 사회복지사를 위한 역량강화사업과 연수사업, 처우개선과 안전한 현장을 만들어가기 위한 협회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회원님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로 더 큰 권리와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한 분 한 분을 더 많이 기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