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께 사랑과 감사 인사 남기세요"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 인사 남기세요"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20.05.11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노인종합복지관, 어버이날 맞이 이벤트 진행

 

서울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성미선)은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사회와 복지관 직원들이 다함께 어르신에게 감사하고 공경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사랑의 카네이션을 전달하고,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감사인사를 전했다.

코로나19로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 475가정에 방문하여 쌀과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하며 가슴에 카네이션을 직접 달아드렸다. 복지관을 방문한 무료급식 대상 어르신에게는 카네이션과 무료특식 등을 포장하여 전달해드림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복지관 공식 유튜브채널 ‘양갱티비’(https://www.youtube.com/양갱티비)를 통해 직원들의 감사의미를 담은 영상을 게시하여 어버이날을 축하했으며, 유튜브 이용이 어려운 노인세대이기에 단체문자 발송을 통해 각 가정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 가정의 달 기념 댓글 이벤트 ‘나의 부모님께 전하는 사랑과 감사의 한마디’를 통해 해당 유튜브 영상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3명을 선정하여 자이언트(대형) 카네이션과 소정의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8일부터 이달 말까지 진행하며, 오는 6월 1일 당첨자 발표 예정이다.  

성미선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5월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이렇게라도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내년에는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어르신들과 함께 카네이션축제를 진행할 수 있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