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사회복지사 대출위한 펀드 마감…4천115만여 원 확보
프리랜서 사회복지사 대출위한 펀드 마감…4천115만여 원 확보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0.05.11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자에 100만원씩 무이자 무담보 대출
5월 15일까지 접수 중
대출신청: https://bit.ly/프리랜서사회복지사대출신청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프리랜서 사회복지사를 위한 무이자ㆍ무담보 대출 사업 펀드가 마감됐다.

코로나19로 인해 다섯달 째 보수교육, 강의 등이 중단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프리랜서 사회복지사를 위한 생계자금 지원을 위한 대출사업을 시행하고, 이 자금 마련을 위해 펀드를 지난 10일까지 진행한 결과 총 53명이 참가해 2천815만여 원이 모였으며, 기금 1300만원을 합쳐 총 4천115만162원이 확보됐다.

이중 2019년 사회복지사협회비를 납부한 프리랜서 사회복지사 중 코로나19로 강의 등이 중단된 11명에게 100만원씩 대출을 진행했으며, 오는 15일까지 접수를 받는 중이다.

대출 받기를 원하는 프리랜서 사회복지사는 신청서(https://bit.ly/프리랜서사회복지사대출신청)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즐거운사회복지궁리소 협동조합과 한국사회복지사협회와 공동 주관으로 진행한 이번 대출사업 펀드에 참여해준 이와 응원의 메시지는 아래와 같다.

펀드 참가자(익명 후원자 제외) 
류승남, 이정규, 최장열, 박진제, 김은희, 손현창, 최주환, 김현준, 나혜정, 정원희, 최혜경, 김혜란, 안태용, 정재훈, 김일용, 오승환, 권송미, 김진희, 서문지애, 임병광, 박정아, 오창성, 세상을바꾸는사회복지사(세밧사), 사회복지실천연구소 정명, 이문희, 천진석, 곽경인, 이은주, 심정원, 전안나, 이석환, 윤연주, 고석우, 이진이, 김일수, 이경희, 윤귀선, 고한용, 허순임, 박주종, 김민재, 김평화, 전재일, 강미경, 배은하, 홍갑표, 소소서원(이우석), 이승훈 

응원 메시지
- 몸은 멈춰도 나눔의 마음은 멈추지 않겠습니다. 함께 힘내요~!!

- 괴롭고 힘든 시기이지만, 함께 이겨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사회복지사이니까요. 

- 힘든 이 시국 모두 다 지나가리라.....

- 프리랜서 사회복지사님들! 힘내세요^^ 

- 박본도 응원합니다!!!

- 선생님들의 도전과 용기, 고군분투하시는 모습을 보며 마음으로 지지하는 동료응원군이 많아요. 어려운 시기이지만 잘 이겨내시리라 믿어요.

- 사회복지의 가치를 실현하시기 위해 다양한 모습으로 활동하시는 프리랜서 사회복지사님들 응원합니다! 이 사업이 충분하지 않지만 어려운 시기 아주 작은 힘이나마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 함께가요!! 희망세상♡

- 조금 더 힘내주세요. 후배사회복지사로서 프리랜서 영역을 구축해주시는 선배님들을 응원합니다!

- 여럿이 함께가면 험한길도 즐거워라. 응원합니다.

- 저 또한 얼마전까지 프리사회복지사였서 지금 얼마나 많은 고민이 많은지 이해합니다..이렇게 라도 프리 워커 동료들과 함께 하게되어 영광입니다.

- 힘 내세요... 함께 갑시다

- 사회복지사가 먼저 행복해야 합니다. 혼돈속에서 본인만의 질서를 찾아내시길 응원해요!!

- 프리랜서 사회복지사님들은 우리 사회복지계 국가를 넘어 세상에 중요한 분들입니다. 

- 힘내세요 항상 응원합니다 프리랜서 사회복지사 행복해야합니다

- 그 분들의 삶을 응원합니다

- 새로운도전을 살아가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 너무 적게 보내드려서 죄송합니다~!! 힘내세요~!

- 바보들의 묵묵한 발걸음이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힘내세요!

- 작은 마음을 보태지만 큰 희망과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사회복지 생태계 당신 덕문에 튼튼합니다!

- 함께합니다. 함께 이겨냅시다

- 사회복지 현장의 변화를 위해 힘쓰는 모든 프리랜서 동료들을 응원합니다. 훗날 웃으며 이 시기를 추억하는 날이 있을 겁니다. 조금만 더 힘 내세요.

- 응원해주는 분들 많으니 힘내세요. 프리랜스 사회복지사 화이팅

- 무슨말로도 힘이 되진 않겠지만 응원하겠습니다!!

- 이기자 코로나 힘내라 친구들 !!!

- 누구나 한번쯤 꿈꾸지만 쉽게 갈 수 없는 길. 프리랜서 사회복지사 여러분의 앞선 발걸음을 응원합니다!!

- 함께 극복해요. 응원합니다!!♥

- 사회복지사의 다양성을 지켜주세요~ 

- 꼭 필요한 분들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 함께할 수 있어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 내가 일하는 곳이 사회복지기관이냐 아니냐가 아니라 사회복지적 가치를 실천하는 우리 모두를 위해 응원합니다.

- 함께 길을 열어가요 ~

- 저도 7년+2년간 프리였던 때가 있었습니다. 복지의 꿈을 개척해가는 프리랜서들에게 감사한 마음 담습니다.

- 당신이 있어 사회복지현장이 가슴 설레입니다~

- 힘내세요.

-힘내셔요. 이것또한 지나가리니~

- 힘을 모아 서로 돕는 신뢰와 협동의 사회적자본(social capital) 프리랜서 사회복지사와 함께 해요

- 작은 나눔이 도움이 되어졌으면 좋겠습니다.

- 늘 당신과 함께 하겠습니다~~^^

- 프리랜서 사회복지사! 그대들을 힘들게, 외롭게 그냥 두지 않을테닷!!ㅎ 악착같이 함께 할거야^^

- 다양한 시각과 새로운 지식을 전달해주시는 분들께 보탬이 된다면 좋겠네요!

- 응원합니다!!

- 곧 만배 더 멋질 결실을 맺으실거에요. 늘 감사하고 응원합니다.

- 함께 걸어요.

- 힘내세요. 진심을 담아 응원합니다.

- 늘 사회복지사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셔서 감사드리고 어려운 시기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 걸어가자, 걷다보면, 어느새 저 만치 가 있다.  그러니 우리, 다시 걸어보자

-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사회복지사들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