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회복지기금 노인복지사업’ 참여기관 7곳 선정
경기도 ‘사회복지기금 노인복지사업’ 참여기관 7곳 선정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20.05.11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올해 ‘사회복지기금 노인복지사업’에 참여할 수행기관 7곳을 최종 선정했다.(경기도 제공) © News1

 


(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경기도는 올해 ‘사회복지기금 노인복지사업’에 참여할 수행기관 7곳을 최종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사회복지기금 노인복지사업’은 복지기금 지원을 통해 노인 단체 육성, 노인교육 사업, 여가활동 등 노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돕는 사업이다.

공모 결과, 총 39곳이 사업 참여를 신청했으며, 이 가운데 기금 공모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7곳이 사업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선정 기관은 Δ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Δ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 Δ평택서부노인복지관 Δ오산노인종합복지관 Δ양평군노인복지관 Δ양주YMCA Δ황송노인종합복지관이다.

선정된 사업은 노인 여가·문화 사업 4건과 노인 건강 관련 사업 3건이다.

세부 내용을 보면 여가·문화 사업은 Δ바람골 카페를 조성해 노인 폭염문제 해결과 여가·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바람골 카페 효(孝) 사업’ Δ문화 접근성이 낮은 지역 노인을 위한 ‘마을 공동체 이음터’ Δ노인들의 놀이문화 활성화를 위한 ‘놀이문화 기획단 양성사업’ Δ재능 활동으로 노년기 자아실현과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손재주공방’ 등이다.

건강 관련 사업은 Δ배우자 사별 후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사별노인 지원서비스 함께하는 홀로서기Ⅲ’ Δ마일리지 제공을 통해 지역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유도하는 원스톱 건강관리 프로그램 ‘건강을 부탁해Ⅱ’ Δ경기북부지역 노인들을 위한 ‘100세 건강운동 경기북부투어 으랏차차’가 선정됐다.

선정된 기관들은 12월까지 해당 프로그램을 수행한다.

조태훈 도 노인복지과장은 “도내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사업과 단체들이 선정된 만큼 열심히 사업을 수행해 나갈 기관들에게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