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협] 인천 사회복지종사자 권익특위 구성 완료!
[인천사협] 인천 사회복지종사자 권익특위 구성 완료!
  • 박정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20.05.18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인천협회 박정아 사무처장입니다.

코로나19로 아직도 많은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데요.. 어서 잠잠해져서 다시 일상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조금은 무거운 마음이지만 인천협회 소식 힘차게 전해드리겠습니다.

1. 인천 사회복지종사자 권익증진 및 지위향상을 위한 특별위원회 정례회 및 운영위원회 개최
인천 사회복지종사자 권익증진 및 지위향상을 위한 특별위원회! 줄여서 권익특위가 참여단체 및 위원구성을 완료하고, 지난 5월 7일 첫 번째 정례회와 운영위원회를 진행했습니다.
총 20개 단체 30명의 위원이 함께 발맞춰 나갈 권익특위!! 첫 번째 할 일은 민관협치워크숍입니다. 현재 워크숍에서 제안할 정책을 취합중에 있습니다. 
보다 건강하고 나은 사회복지현장을 위해 수고해주실 권익특위 위원님들! 앞으로 잘 부탁드리고 각 단체에서도 적극 협력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2. 5월 보수교육 폐강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이 코로나19 여파로 5월까지 폐강되었습니다. 강사 및 수강생 여러분께는 일일이 안내를 드렸는데요.. 이후 계획된 일정과 관련해서 변동이 있는 경우 신속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보수교육에 대한 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협회 이상훈 주임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3. 프리패스 사업 1차년도 사업 마무리합니다!
사회복지종사자의 인권보호와 회복지원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프리:패스사업!! 5월로 1차년도 사업이 정리됩니다. 
그동안 여섯차례 진행된 자문위원회의 도움으로 인권보드 및 다짐보드 배부와 같은 캠페인과 손소독제 등 홍보물품 배부, 2019 인천복지컨퍼런스 개최 등을 통해 건강한 사회복지현장에 대한 고민을 통해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힘썼습니다.
종사자 회복지원사업을 통해 이용자로부터 위기를 겪은 종사자들에게 심리상담을 지원하여 회복지원을 도왔습니다. 
위기대응 강사단을 양성해서 함께 매뉴얼을 개발하고 현장에 나누었으며, 무엇보다 현장 사회복지종사자를 직접 찾아가 위기대응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요즘에는 유튜브로 전하는 위기대응매뉴얼로 인권지키기 ‘위올라잇’ 이라는 유튜브 프로그램을 만들어 손쉽게 접하실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도 시작했습니다. 

1차년도에 이렇게 다양한 내용과 방법으로 열심히 달려온 프리패스사업!! 
이제 6월부터 시작되는 2차년도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현장에서도 우리의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백지수 사회복지사에게 문의해주세요!!

4. 인천 대체인력지원센터 적극 활용하세요!
인천대체인력지원센터에서는 사회복지시설 전 종사자에 대한 업무공백을 대체인력 파견을 통하여 대체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대체인력지원사업을 홍보하고 안내하기 위해 O.X. 이벤트도 진행했는데요~~ 300명 가까이 참여해주셨답니다. 이벤트 덕에 사업 내용도 더 잘 알게 되었다는 반응도 많았고, 그 때문인지 신청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체인력에 대한 문의는 한승희, 신지영 사회복지사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번 소식 전할 때에는 더 밝게 소식을 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우리 함께 극복해보아요!!
인천사회복지사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