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포종합사회복지관 새관장에 이한평 전 부산MBC 보도국장
전포종합사회복지관 새관장에 이한평 전 부산MBC 보도국장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20.05.2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포복지관 신임 관장으로 임명된 이한평 전 부산MBC 보도국장. (그린닥터스 제공) 2020.5.27 © 뉴스1


(부산=뉴스1) 박기범 기자 = 위수탁 기관끼리 법정다툼으로 1년 넘게 파행 운영을 해온 부산진구 전포종합사회복지관 새 관장이 임명됐다.

수탁기관인 재단법인 그린닥터스는 전포복지관 신임 관장으로 이한평 전 부산MBC 보도국장을 임명했다고 27일 밝혔다.

1급 사회복지사인 이한평 새 관장은 부산대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고, 부산MBC에 기자로 입사해 사회부, 정치부 등을 거쳐 보도국장을 지냈다.

그린닥터스는 지난 8일 부산진구청과의 '전포복지관 위탁약정 해지 취소' 행정소송에서 1심 승소 판결을 받자마자, 2주일간 새 관장 공모절차를 거쳐 이한평 관장을 임명했다.

신임 이 관장은 "1년 넘게 파행 운영돼 온 복지관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코로나 19가 진정되는 대로 각종 다양한 주민복지프로그램을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이 관장은 "기자시절 언론노조 활동을 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통을 통해 조직 안정화에 주력하는 한편 위탁기관인 부산진구청과도 좋은 협력관계를 모색하고, 기자 경험을 되살려 현장을 중시하는 주민 맞춤형 의료복지구현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