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협] 인천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을 응원합니다!
[인천사협] 인천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을 응원합니다!
  • 박정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20.06.09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인천사회복지사협회 박정아입니다.
인천협회 소식 힘차게 전해드리겠습니다.

1. 인천협회 회원 2,000명 돌파

짝짝짝~~ 여러분~~ 현장 사회복지사 협회비 납부 인원이 5월 말에 2,000명을 돌파해서 2,100명을 향해가고 있습니다. 작년보다 한 달 정도 빠른 속도입니다. 단체회비 납부 기관 수는 현재 136개 기관인데요..

작년에는 137개 기관이었으니 많은 기관들이 빠르게 합류해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함께 해주시는 회원님들~~ 감사합니다!! 올 해 3,000명 돌파가 목표인데, 주변에 아직이신 분들 있으시면 독려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인천협회는 회원 여러분들에게 힘이 되기 위하여 더 많이 고민하고 실천하겠습니다. 아!! 인천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배지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대해주세요!!

2. 2021년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정책 제안

인천 사회복지종사자 권익증진 및 지위향상을 위한 특별위원회에서는 2021년 처우정책 제안을 취합 중에 있습니다. 정리된 정책은 시에 전달한 후 피드백을 받아, 다시 현장에 알리고 의견의 간극을 좁히는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정리된 내용을 인천사회복지사 처우개선위원회에 전달하여 현장의 소리가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원래는 매년 민관협치워크숍에서 논의의 장을 마련했었는데 올 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잠정 연기된 상황입니다. 2021년 좀 더 발전하는 처우정책들이 마련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현장에서도 관심 많이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3. 6월 보수교육 안내

코로나19 여파로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이 5월에 이어  6월 둘째주까지 폐강되었습니다.

강사 및 수강생 여러분께는 일일이 안내를 드렸는데요.. 이후 계획된 일정과 관련해서 변동이 있는 경우 신속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더불어, 보수교육의 새로운 형태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조금 기다려주시면 대안을 마련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4. 위기대응 매뉴얼로 인권 지키기 - 위올라잇 전편 공개

위기대응 매뉴얼로 인권지키기 “위올라잇” 아시나요? 위올라잇은 우리협회 프리:패스사업에서 위기대응 교육 내용을 유튜브로 제작한 것인데요..

사회복지현장에서 이용자로부터 폭력, 위험에 노출되는 경우를 위기로 바라보고, 기관과 종사자가 어떻게 예방하고 대응하고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들로 구성된 총 6편의 영상입니다.

이미 총 3천뷰를 넘어셨고, 1탄만 해도 1천뷰를 넘어섰는데요.. 접하신 분들 반응이 꽤 좋습니다. 교육자료로 활용하시겠다는 기관들도 많습니다.

프리:패스사업에서는 더욱 심화된 내용을 마련하기 위해 강사단들과 함께 연구하는 과정을 가질 예정입니다.

위기대응 매뉴얼로 인권지키기! “위올라잇” 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많이많이 활용해주세요!!

5. 인천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응원 및 이벤트 진행

코로나 정국으로 많은 현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 중에도 격무로 정말 많이 시달리는 우리들의 동료가 있습니다. 바로 사회복지전담공무원 회원님들인데요!

사회복지전담공무원 회원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하여 협회에서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이벤트에 선정된 분들을 직접 찾아가 간식도 전달드렸는데요.. 정말 기쁜모습으로 맞아주셔서 전달하는 저희도 기뻤습니다.

사회복지전담공무원 회원님들!! 여러분들이 계셔서 참 고맙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세요!! 파이팅!!

6. 회원복리서비스 확대

인천 사회복지사를 위한 회원복리서비스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먼저, 인천 전역에 9개 지점이 있는 헬로우짐 피트니스!! 우리협회와 협약을 맺고 인천사회복지사와 가족들을 위한 면역력 증진을 위한 프로젝트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아직 코로나로 운동시설에 가시는 데 어려움이 있으실텐데요.. 좀 잠잠해지면 면역력을 기르기 위한 운동에 도전해보시기를 제안드립니다!

다음은 미리캔버스를 소개합니다!! 홍보물 만드실 때 시간도 오래 걸리시죠? 세련되고 멋지게 만들고 싶지만 쉽지 않으시죠? 그렇다면 미리캔버스를 이용해보세요!! 인천 사회복지사들의 업무효율을 높이고 세련된 홍보물 제작을 돕기 위해 무료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와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파트너 기업인 비즈하우스와 스마일캣 이용 할인쿠폰을 기관에 지급해드리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중이랍니다. 우리협회 홍보물도 다 여기서 만들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마음껏 이용해보세요!!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 좋아요!! 구독 하시고 계신거죠?? 함께 해주시면 힘이됩니다~~ 꾹!! 눌러주세요~~ ^^

그럼, 다음에는 더 반가운 소식들로 만나뵐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