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우수 장애인기업 제품 특별관 개설…최대 40% 할인
위메프, '우수 장애인기업 제품 특별관 개설…최대 40% 할인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20.06.22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오는 26일부터 7월12일까지 17일간 진행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동행세일)에 우수 장애인기업들도 동참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동행세일 기간 온라인 쇼핑몰 위메프에 '우수 장애인기업제품 특별관'이 개설돼 100여개 품목을 할인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장애인기업에 온라인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 특별 판매전의 주관사인 위메프는 장애인기업 제품 판매 촉진에 힘을 보태기 위해 자체 예산을 투입, '특별관' 광고를 상단에 노출한다.

또 장애인기업에 대한 대국민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동행세일 기간 중 '장애인기업 힘내세요' 캠페인과 특별관 구매 인증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 외에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기업에 대한 응원 영상 공모전도 실시한다.

장애인기업 응원영상이나 상품 구매 영수증 사진(본인 SNS 업로드 인증샷)을 찍은 뒤 센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debc2012)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등록하면 된다.

'우수 장애인기업제품 특별관'은 동행세일 종료 후에도 8월31일까지 위메프 HOT 기획전 코너에서 2개월간 계속 진행된다. 행사기간 동안 전문MD를 통해 행사 상품은 계속 업데이트 될 계획이다.

권대수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은 "국민들이 장애인기업에 주시는 작은 관심도 장애인기업의 내일을 보장해주는 큰 가능성이 된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기업 살리기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