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협] 인천 사회복지사 위한 법률&노무 프리:패스 신청하세요~
[인천사협] 인천 사회복지사 위한 법률&노무 프리:패스 신청하세요~
  • 박정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20.07.0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인천사회복지사협회 박정아입니다.

벌써 2020년의 반이 지났습니다. 코로나19로 조금은 침체되기도 했고, 위기 속에서 기회를 찾는 시기이기도 했는데요.. 여러분들의 현장은 어떠셨나요?

남은 2020년 하반기!! 앞으로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르는 코로나19 상황 속이지만, 당장 할 수 있는 것부터 현재 가능한 것부터 실천하면서 지혜롭게 살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인천협회 7월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1. 권익특위: 2021년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정책 제안

인천 사회복지종사자 권익증진 및 지위향상을 위한 특별위원회에서는 2021년 처우정책 제안을 취합하였습니다. 20개 참여단체 30명위 위원들이 적극 협력하여서 안을 제출하고 정리하고 동의하는 절차를 가졌습니다.

7월 중 인천시와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여 정책 제안서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 제안서는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위원회에도 전달하여 현장의 소리가 정책으로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지난 6월 29일 인천복지재단에서 인천형 단일임금체계 연구 착수보고회를 진행했고 이제 본격적인 연구에 들어갈 예정인데요.. 이 과정에도 우리 권익특위 위원들이 적극 참여하여 현장성을 잘 반영한 연구가 되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이렇게 권익특위는 사회복지종사자들의 권익증진과 지위향상을 위한 발걸음을 위해 존재합니다. 지속적으로 나아지는 인천 사회복지종사자 처우정책들이 마련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현장에서도 관심 많이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2. 프리:패스 2차년도 사업 시작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인권보호와 회복지원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프리:패스 사업이 6월부터 2차년도 사업에 들어갔습니다.

2차년도 사업에서는 전년도 사업을 이어 종사자 회복지원을 위한 심리상담 서비스, 찾아가는 위기대응 교육이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조금 새로운 사업들도 있습니다. 사회복지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위험과 위기 등에 노출되어 법률이나 노무 관련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이 계시죠? 이런 분들을 위해 법률&노무 프리:패스를 마련했습니다.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법률 및 노무 상담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7월 중 함께 협력해주실 법무법인과 협약을 맺고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또한, 사회복지현장 안전체계 구축을 위한 함께하는 프리:패스 라는 새로운 사업도 진행됩니다. 위기대응 매뉴얼을 반영하여 사회복지현장에 보호체계를 구축하는 기관에 추진 비용을 지원하는 내용인데요..

찾아가는 위기대응교육을 받은 기관에 우선적으로 지원하게 된다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이뿐만 아니라, 건강한 사회복지현장 분위기를 이끄는 주체는 바로 조직 구성원, 사람이겠지요?? 그래서 준비한 리더교육도 있습니다. 차세대 리더를 낳는 인천 사회복지사 클라쓰! 일명  “차이나는 인사클라쓰” 인데요.. 올 해 말부터 시작됩니다.

이처럼, 2차년도에는 더욱 보강된 사업을 통하여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회복을 지원하는 등 건강한 사회복지현장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테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유튜브로 만나는 위기대응 매뉴얼로 인권지키기!! 위올라잇!! 아시죠?? 총 6편에 걸쳐 제작된 이 영상들이 총 5,000뷰 돌파를 앞두고 있습니다. 아직도 위올라잇을 모르신다면?? 유튜브에서 꼭 한 번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프리:패스 사업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3. 회원의 소리 후기이벤트

우리협회는 협회 활동과 회원복리 서비스 이용에 대한 후기를 남겨주신 회원들을 대상으로 상, 하반기에 나누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2020년 상반기, “회원의 소리” 후기 이벤트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참조하시고요.. 선정되신 분들에게는 개별적으로 안내를 드렸습니다.

후기 이벤트는 하반기에도 계속됩니다. 협회와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어서 좋은 회원의 소리!!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소리 많이 들려주시고요.. 협회에서는 잘 새겨듣도록 하겠습니다!!

4. 여름휴가철 대체인력 신청

이제 곧 여름휴가철이 됩니다. 휴가로 인한 업무공백으로 걱정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우리협회에서 운영하는 대체인력지원사업을 통해 해결하세요!!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조리사, 운전기사 등 전 직종의 대체인력 인력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관에서 자격기준이 충족된 분을 대체인력으로 추천하실 수도 됩니다.

신청이 많은 경우, 배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 서둘러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협회로 전화주세요!!

여러분~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좋아요!! 구독!! 하시는 센스 기대하겠습니다!!

장마철입니다. 코로나도 아직 우리 곁에 있고요..

항상 건강에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