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나눔재단, 50개 사회복지기관에 차량 전달식 개최
한국타이어나눔재단, 50개 사회복지기관에 차량 전달식 개최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20.07.17 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지난 15일 오후 한국타이어 본사에서 '2020 사회복지기관 차량나눔’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차량나눔 사업은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을 반영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2008년 시작돼 지난해까지 12년간 총 500여대의 차량을 사회복지기관에 지원, 전국 사회복지 현장의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과 편리한 이동을 돕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진행된 '2020년 사회복지기관 차량나눔' 사업 공모에는 전국 977개 사회복지기관이 참여해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최종 차량 지원 대상으로 50개 기관이 선정됐다.

이날 차량 전달식에는 최종 선정된 50개 기관을 대표해 미혼모 가정 거주시설 '애란영스빌', 노숙인 거주시설 '이레자활공동체', 다목적 종합사회복지관 '화성시동탄어울림 종합사회복지관 영천센터' 등 3개 기관에서 참석했다.

차량나눔 대상으로 선정된 50개 사회복지기관에는 각 1대씩 총 50대의 경차가 지원된다. 차량 등록, 탁송 비용 등 차량 인수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했으며, 올해부터 새롭게 안전한 운행을 위한 블랙박스도 제공됐다.

선정된 각 기관에게는 차량의 안전한 운행 및 관리를 위하여 타이어 교체 지원 및 경정비 서비스도 추가적으로 제공된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운행보고서를 바탕으로 선정된 우수 이용 기관에는 차량 운용에 관련된 물품을 제공해 기관들이 안전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