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복지재단, 아동권리보장원과 위기 아동 보호 나선다
BGF복지재단, 아동권리보장원과 위기 아동 보호 나선다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20.07.28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GF복지재단-아동권리보장원, 위기 아동 보호 지원 협약 © 뉴스1


(서울=뉴스1) 신건웅 기자 = BGF복지재단은 아동권리보장원과 위기 아동들의 보호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식은 양경희 BGF복지재단 이사장과 윤혜미 아동권리보장원 원장 등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으로 BGF복지재단과 아동권리보장원은 위기 아동의 발견과 사각지대 아동 보호 지원, 아동의 권리 및 존중에 대한 대국민 인식 개선 등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최근 아동들을 대상으로 신체적, 정서적 학대나 방임, 유기 등의 심각한 범죄가 연일 발생하면서 우리 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예방 활동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인 점을 고려했다.

특히 CU의 실종 예방 시스템 '아이CU'를 활용해 우리 주변의 아동 학대 의심 사례를 감시하는 공익신고 기능도 수행할 예정이다.

전국 1만 4000여 개 CU에서 가맹점주와 근무자들이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는 24시간 등대 역할을 하는 것이다.

양경희 이사장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일상 속 작은 관심과 사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재단은 아이들을 위한 차별 없는 사회 구현을 위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아동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