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공제회, 8월 한 달 저축 가입자에 경품 지급
한국사회복지공제회, 8월 한 달 저축 가입자에 경품 지급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20.08.03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강선경)는 1일~31일까지 장기저축급여 회원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장기저축급여 신규 가입자와 구좌를 추가하는 기존 회원들에게 가입 구간별로 1천원부터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장기저축급여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제6조)」을 근거로 시행하고 있는 회원에 대한 공제급여 지급 제도로, 정부 예산으로는 단기간 내에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전체 보수 수준을 향상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저축 이율을 통해 급여 인상분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2012년도부터 시행하고 있다.

현재 복리 및 세제 혜택을 반영해 단리 환산 시, 3년 만기 최대 1.49%, 5년 만기 최대 1.8%, 10년 만기 최대 2.5%로 시중 은행 평균 1.03%보다 높은 이율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출산 축하금 등의 복지급여금을 비롯해 회원직영콘도, 장기저축급여 담보대출, 테마파크, 정관장 할인 구매 서비스 등 다양한 정회원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강선경 이사장은 “올해는 작년 2만 번째 회원이 탄생한지 1년 만에 3만 번째 회원이 탄생한 해로, 약 1년 만에 1만 회원이 늘어난 뜻깊은 해.”라며 “초저금리 시대에 공제회 적금 상품 가입을 통해 복리 및 비과세 혜택을 받는 사회복지 종사자가 늘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3일부터는 한국시설안전공단의 ‘시설물 자율안전점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전국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 교육이 진행되며, 이와 관련하여 공제회가 제작한 ‘책임보험의 이해’ 영상 시청 후 퀴즈를 맞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