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각장복, 제94회 점자기념일 맞이 공모전 개최
인천시각장복, 제94회 점자기념일 맞이 공모전 개최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0.09.07 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는 제94회 점자기념일을 맞아 박두성 할아버지에게 편지쓰기, 점자를 찾아라 사진전, "내 아버지 박두성" 입체낭독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글점자 훈맹정음 창안자인 송암 박두성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시각장애인뿐만 아니라 비장애인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사회통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박두성 할아버지에게 편지쓰기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각장애인에게 세종대왕이라 불리는 한글점자 창안자인 박두성 선생님에게 평소 가졌던 생각이나 하고 싶은 이야기를 진솔하게 써서 보내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시각장애인 분야와 비장애인분야로 나누어 1등 30만원, 2등 20만원, 3등 10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점자를 찾아라 사진전은 우리 주변의 점자가 있는 장면을 촬영하여 보내주면 된다. 쉽게 볼 수 있는 점자부터 생각하지 못했던 곳에서의 점자 사례발굴까지 다양한 사진을 기다린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상자 20명에게는 3 만원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입체낭독 공모전은 박두성 선생의 딸인 박정희 여사가 전하는 "내 아버지 박두성" 도서를 1인 또는 다수, 효과음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낭독하고 녹음하는 것(송암점자도서관 유튜브 채널 참고)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정된 음원은 녹음도서로 제작하여 전국의 시각장애인들에게 보급할 예정이다. 시상내역으로는 1등 60만원 2등 30만원 3팀으로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작품 접수 기간은 8월 27일(목)부터 10월 23일(금)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홈페이지(www.ibwu.kr) 또는 송암점자도서관 홈페이지(www.songam.net)를 참고하거나 송암점자도서관(032-876-350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