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온라인 복지박람회 개최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온라인 복지박람회 개최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0.09.11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 N행시 이벤트, 복지잡담회 등 온라인 박람회 성료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용추 이하 협의회)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주민들에게 지역 사회복지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달 31일부터 4일까지 ‘제3회 E-도봉복지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그동안 도봉복지박람회는 매년 창동역 부근에서 주민이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축제 형식의 복지박람회로 진행해 왔었지만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대면접촉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한 것.

지역주민들의 보다 많은 참여를 위해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카카오채널 등의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하였으며, 특히 행사기간 동안 3.5톤의 대형 영상송출 차량이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에서 복지영역별로 제작한 복지사업 안내 영상물을 홍보하고, 마을 구석구석을 찾아다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복지기관들의 노력과 활동들을 영상으로 송출하여 주민에게 직접 전달했다.

협의회는 이와 함께 복지기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사회복지에 대한 궁금증을 사전에 질문받아 사회복지 Q&A 토크쇼 형태인 ‘복지잡담회’도 진행해 호응을 높였다. 사회복지 종사자로 구성된 진행자와 패널이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누는 영상은 협의회 홈페이지와 유튜브(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등을 통해 업로드 되었다.

이밖에도 사회복지에 대한 생각을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주민참여 이벤트 N행시 릴레이’를 진행하여 ‘사회복지’, ‘도봉구’, ‘나눔’, ‘더큰도봉’의 제시어를 작성하는 이벤트도 진행하였다. 130여명의 높은 관심과 호응 속에 많은 주민들이 이벤트에 참여하여 선착순 100명에게 기프트 박스를 증정하였다.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김용추 회장은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비대면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런 시도는 전국 최초이며, 도봉구의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가능했다.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통로가 조금이라도 마련되어 기쁘다”라며 박람회를 추진한 소감을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협의회 홈페이지(/www.dobongssn.or.kr) 또는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n9kB6fBIeDIwBU_6c8tkTg)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