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해누리복지관, 발달지연 및 장애아동 발달 촉진을 위한 부모교육 참여자 모집
양천해누리복지관, 발달지연 및 장애아동 발달 촉진을 위한 부모교육 참여자 모집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0.09.11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해누리복지관(관장 김경환)은 발달지연 및 장애아동의 전반적 발달 촉진을 위하여 ‘우리 아이 학교 준비 첫걸음 떼기’, ‘우리 아이 발달을 위한 부모 역할’을 주제로 부모교육 참여자를 지난 7일부터 모집 중이다.

이번 부모교육은 9월 23일~24일 이틀간 진행되며, 1일차인 ‘우리 아이 학교 준비 첫걸음 떼기’ 강의는 장애아동의 초등학교 적응을 위해 필요한 ▲자조기술 ▲또래관계 ▲기초학습능력 등을 점검하고 그에 따른 가정 내 지도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담는다. 2일차인 ‘우리 아이 발달을 위한 부모 역할’ 강의는 아이의 생애주기에 따른 부모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아이의 미래를 위한 계획을 세워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김경환 관장은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장애 영유아부터 학령기를 준비하는 아동들이 자녀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고 아동의 발달을 위한 고민을 충분히 나누고 이해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0 부모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보다 강화될 경우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부모교육 신청 및 궁금한 사항은 양천해누리복지관 통합발달팀 박지영, 김혜미 담당(070-4804-6074~5)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