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코로나19 사태 '아동권리' 온라인 세미나 개최
월드비전, 코로나19 사태 '아동권리' 온라인 세미나 개최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20.09.1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비전이 '아동권리와 코로나19 랜선 세미나'를 개최한다(월드비전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김유승 기자 = 국제구호개발기구(NGO) 월드비전은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침해받는 아동권리를 논의하기 위해 '아동권리와 코로나19 세미나'를 15일 오후 7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코로나19가 국내외 취약 아동에게 미치는 사회 경제적 영향을 파악하고 아동권리 보호와 증진과 관련한 주요 쟁점들을 논의할 계획이다.

세미나에는 한국 월드비전 아동권리위원회 대표 아동을 비롯, 옹호시민참여팀, 국내사업전략팀 , 월드비전 아시아태평양지역 아동보호 전문가 등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논의를 이어간다.

이번 세미나는 Δ아동이 직접 경험한 권리침해 사례와 대안 Δ국내 아동 정책과 월드비전 빈곤가정 대상 설문 분석 Δ아시아 9개국 아동 권리침해 실태 조사 결과와 함의를 나누는 '코로나19, 질병 그 이상의 영향' Δ분쟁 지역 내 취약 아동들을 위한 긴급구호 대응 성과를 공유하는 '전세계 가장 취약한 아동들과 코로나19' 등 총 5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호승 월드비전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취약 아동들은 기본적인 권리도 보호받지 못하고 학대, 착취, 방임 등 다양한 폭력의 위험에 노출돼 있다"며 "세미나를 통해 사람들이 아동권리 보호를 위해 관심을 기울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월드비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