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차병원 '하트 시각장애인 체임버 오케스트라' 랜선 힐링 콘서트 개최
일산차병원 '하트 시각장애인 체임버 오케스트라' 랜선 힐링 콘서트 개최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20.10.2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트 시각장애인 체임버 오케스트라' 공연 사진.(사진제공=일산차병원) © 뉴스1


(서울=뉴스1) 성재준 바이오전문기자 = 차 의과학대학교 일산차병원이 의료진과 환자들을 위해 콘서트를 개최했다.

일산차병원은 지난 21일 저녁 하트 시각장애인 체임버 오케스트라가 랜선 힐링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일산차병원과 하트 시각장애인 체임버 오케스트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일선에서 노력하는 의료진에게는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암 환자를 포함한 병동 입원 환자들에게는 희망과 긍정의 에너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일산차병원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시각장애인체임버 오케스트라의 연주 영상을 의료진들과 환자들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하트 시각장애인 체임버 오케스트라는 바이올리니스트 이보라 악장을 비롯한 12명의 시각장애인 단원과 8명의 비장애인 단원으로 구성됐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1시간 여에 걸쳐 요하네스 브람스의 '헝가리 무곡 1번'과 프레디머큐리&브라이언 메이의 '퀸 모음곡' 등 대중들에게 친숙하면서 정서적으로 힐링이 될 수 있는 곡들을 연주했다. 이날 콘서트는 코로나19로 인해 면회객 방문이 제한되면서 병원 생활에 무료함을 느끼기 쉬운 입원환자들에게 음악을 들으며 무료함을 달래고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강중구 일산차병원 강중구 원장은 "암 환자들과 시각장애인들이 서로를 통해 삶의 의미를 새롭게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연주회를 준비했다"며 "이번 연주회가 장애인 인식 개선에도 도움이 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