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협] 2020년 인천사회복지사대회 & 힐링콘서트가 열려요
[인천사협] 2020년 인천사회복지사대회 & 힐링콘서트가 열려요
  • 박정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20.11.1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박정아입니다.
11월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1 2020년 인천 사회복지 민ㆍ관 협치 간담회

2013년도부터 인천 사회복지현장에서 민과 관이 한 자리에 모여 사회복지종사자 처우정책 등을 논의하고 토론했었던 민관협치 워크숍이 올 해에는 8회차를 맞게 되었습니다. 올 해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하여 주무부서별 간담회로 변경되어 진행되는데요..

우리협회의 인천사회복지종사자 권익증진 및 지위향상을 위한 특별위원회와 인천광역시, 인천복지재단이 협력하여 진행하는 이번 간담회는 10월 말부터 11월 중순까지 총 8회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인천시 복지국의 적극 협력으로 가족다문화과, 건강증진과, 노인정책과, 복지정책과, 아동청소년과, 여성정책과, 자립정책과, 장애인복지과 이렇게 여덟 개의 과에서 과장님 이하 주무부서별 담당 공무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권익특위의 참여단체들도 각 단체별 대표 종사자들이 참석하여,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나누고 더 나은 사회복지현장을 만들어가기 위해 머리를 맞대는 소중한 자리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하여 민과 관이 진정성 있게 소통하면서 공감과 이해를 이끌어내고 적극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 인천 사회복지종사자 권익위원회 10주년 기념백서 발간보고회

지난 10년간 인천사회복지종사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앞장서 온 인천사회복지종사자권익위원회가 발전적 해체를 하면서 10년의 처우역사를 담은 10주년 기념백서를 발간했었는데요.. 코로나 여파로 행사가 미루어지다 드디어 11월 4일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우리협회 권익특위와 종사자권익위 10주년 기념백서 발간위원회가 함께 준비하였으며, 종사자권익위 활동의 10년의 역사를 기억하고 기념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습니다.

초대 위원장이었던 조민호 위원장님, 세 차례 위원장을 역임했던 신규철 위원장님께 감사패를 전달하고, 10년의 세월동안 활동의 중심에서 애쓰신 현 권익특위 위원장이신 신진영 전 국장님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종사자권익위의 10년의 수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는 권익특위가 그 길을 이어가겠다는 퍼포먼스를 진행하면서 인천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의 역사는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의미를 담기도 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종사자권익위 활동을 이어오신 사회복지 현장의 많은 선배님들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더불어 우리협회 권익특위가 현장과 더욱 긴밀하게 연대하면서 그 간의 노력에 누가 되지 않도록 더욱 더 발전하는 모습으로 이어가겠다는 다짐을 드립니다. 사회복지 처우개선 역사에 함께한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3 2020년 인천사회복지사대회 & 힐링콘서트 (with 소성사회복지사상 시상식)

매년 개최되는 인천사회복지사대회!! 올 해는 새로운 방식으로 회원님들을 찾아갑니다. 바로바로바로 11월 30일(월), 오후 3시부터 유튜브로 참여하며 실시간으로 즐기실 수 있도록 마련했습니다.

1부는 기념식으로 유공자 표창과 감사패 수여 등이 진행됩니다. 2부는 소성사회복지사상 시상식과 함께 힐링콘서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뻔하지 않은 내용으로 회원님들에게 신선하고 즐거운 경험이 될 2020년 인천사회복지사대회!!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되고, 참가신청은 구글설문 또는 유선연락으로 가능하십니다.

이번에는 참가비를 3,000원 이상 내셔야 하는데요.. 회원들께서 모아주신 참가비는 “인천사회복지사” 이름으로 연말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할 예정입니다. 특별히 더욱 따뜻한 행사가 되겠죠?? 또한, 참가하시는 회원님들께는 어메이징한 이벤트와 경품의 당첨 기회가 기다립니다.

무엇보다 올 해 처음 수상자를 배출하는 소성사회복지사상!! 많은 관심과 따뜻한 응원 부탁드립니다.

11월 30일!! 잊지마시고!! 어서 신청하세요!!

4 인천협회 온라인 실시간 보수교육 개설 완료

여러분~ 2020년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다 이수하셨나요? 인천협회에서는 10월까지 실시간 교육 23회, 녹화형 교육 17회가 진행되어 약 3,300명이 교육을 이수하셨습니다. 11월, 12월에는 녹화형 교육이 총 8회 남아있습니다. 아직까지 이수하지 않은 분들은 올 해 안에 꼭 교육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5. 2020년 사회복지사 연회비!! 잊지마세요!!

마지막으로, 올 해 협회비 납부를 하지 않으신 회원 이 계시다면.. 올 해가 지나기 전에 아시죠?? 혹시 주변에 미납자가 있다면 함께 독려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인천사회복지사협회를 중심으로 회원들의 힘을 모아주세요!! 보다 나은 처우, 실력있는 사회복지 전문가로 인정받고 자부심 넘치게 일하는 인천 사회복지현장을 위해 협회가 함께 하겠습니다!!

세상은 저절로 좋아지지 않습니다. 우리가 일하는 사회복지현장도 저절로 좋아지지 않습니다!!

연대의 첫걸음! 협회비 납부! 잊지마세요!!

11월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제 두 달 남은 2020년!!

마무리 잘 하시고요~~ 항상 힘내시기 바랍니다.

인천 사회복지사 파이팅!!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