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니어클럽 달보드레카페 율하점, 경남 아름다운 실버카페로 선정
김해시니어클럽 달보드레카페 율하점, 경남 아름다운 실버카페로 선정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0.11.15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니어클럽 달보드레카페 율하점이 2020년 경남의 아름다운 실버카페로 선정돼 지난 13일 현판식을 가졌다.

2020년 경남의 아름다운 실버카페는 경상남도와 한국시니어클럽 경남지회 주관으로 올해 처음 시행된 공모사업으로 도내 66개의 실버카페 사업단 중 1·2차 심사를 통해 상위 7개소를 선정하여 인증현판과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1차 심사는 주변 환경, 인테리어, 고객관리 등을 자체 제작 영상을 통해 심사를 실시하였으며, 2차 심사는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비공개로 현장 방문하여 커피 테이스팅, 숙련도 및 친절도, 인테리어 등 다각적 평가로 진행하였다. 최종심사결과 달보드레 카페 율하점은 2020년 경남의 아름다운 실버카페로 선정되었다.

달보드레카페 율하점은 노인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김해시와 한국지역난방공사 김해사업소의 지원으로 2020년 6월부터 운영하기 시작했다.

현판식에 참석한 허만원 김해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달보드레 카페 율하점이 아름다운 실버카페에 선정된 것에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시니어클럽에서 운영중인 달보드레 카페는 올해 10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위생등급 심사에서 7개점 모두 ‘매우우수’ 등급으로 지정받았다. 김해시복지재단은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안전한 먹거리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달보드레 카페가 아름다운 전경과 커피의 맛을 느끼며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있는 힐링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김해시니어클럽 조재판 관장은 “시니어클럽의 노인일자리 참여를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하게 일하며 활기찬 노후를 만들어 가셨으면 한다. 앞으로도 달보드레 카페는 청결한 매장운영과 친절한 고객 서비스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김해시니어클럽이 운영 중인 달보드레 카페는 총 7개점으로 칠암도서관(칠암점), 화정글샘도서관(화정점), 장유도서관(장유점), 서부노인종합복지관(팔판점), 장유1동행정복지센터(석봉점),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구산점), 김해목재문화박물관(율하점) 내에 위치해있으며 총60여명의 어르신들이 직접 커피를 제조, 판매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및 달보드레 카페 이용 문의는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니어클럽(055-310-3300 또는 www.ghsclub.or.kr)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