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은사, 네이버 도전만화서 장애공감 캠페인 일환 웹툰 제작
장은사, 네이버 도전만화서 장애공감 캠페인 일환 웹툰 제작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0.11.23 0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공감캠페인 ‘코로나에 가려진 우리’ 웹툰 4편 제작

 

장애인이살기좋은은평을만드는사람들(이하 장은사)과 은평구는 장벽없는마을만들기 사업의 장애공감 캠페인으로 네이버 도전만화와 유튜브 ‘코로나에 가려진 우리’를 주제로 한 웹툰 4편을 배포한다.

‘코로나에 가려진 우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일상이 자가격리 되어버린 장애당사자의 상황과 주변 가족에게 가중되는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제작되었다.

웹툰 제작은 정은이(일리올리) 작가와 복지만화가인 이창신 작가가 참여했다. △마스크로 입이 가려져 구화로 소통이 어려운 청각장애인, △향균필름지에 가려진 점자 때문에 엘리베이터 이용이 어려운 시각장애인, △코로나19와 방역을 인지하기 어려운 중증발달장애인, △신체장애인의 자가격리와 활동지원사의 사례를 웹툰으로 구성했다.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 공선애 간사는 “장애인식개선이라는 표현보다는 공감이라는 표현을 더 사용하고 싶다. 장애당사자의 입장에서 느낌과 관점을 이해하면 공감할 수 있다. 이번 웹툰이 코로나19 속에서 여러 장벽에 부딪혀 어려움을 겪는 장애당사자의 상황에 공감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웹툰은 네이버 도전만화 ‘코로나에 가려진 우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학교나 사회복지 관련 단체의 소식지나 홈페이지에 활용하기 원하는 경우 장벽없는마을만들기 간사 공선애 070-7113-5777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