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전국 11개 낙후 지역아동센터 개·보수 지원
LG하우시스, 전국 11개 낙후 지역아동센터 개·보수 지원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20.12.09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광명시 다솜지역아동센터에서 열린 '2020 행복한 공간 만들기 완공식'에서 이동주 LG하우시스 홍보·대외협력담당 상무(왼쪽)가 김정숙 다솜지역아동센터 시설장에게 개보수 공사 완료를 기념해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LG하우시스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윤다정 기자 = LG하우시스는 전국 11개 지역아동센터에 인테리어 자재를 지원해 낙후된 시설을 개선하는 '행복한 공간 만들기' 활동을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LG하우시스는 올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지역사회 내 돌봄 시설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고, 대부분의 시설이 재정적 부담 때문에 노후된 환경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지역아동센터 개보수 지원에 나섰다.

이를 위해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경기 1곳, 충청 3곳, 경상 3곳, 전라 4곳 등 전국 총 11개 지역아동센터를 선정해 바닥재 교체 및 도배 등 개보수 공사를 진행했다.

이날 '2020 행복한 공간 만들기 완공식'이 열린 경기 광명시 다솜지역아동센터는 현재 초중생 30여명이 이용하고 있다. 센터 내부의 바닥재와 벽지가 크게 훼손돼 아이들이 생활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으나, 개·보수 공사를 진행하고 더 쾌적한 환경으로 탈바꿈해 다시 문을 열었다.

김정숙 다솜지역아동센터 시설장은 "LG하우시스의 도움으로 새로 단장한 센터에서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들 돌봄과 운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동주 LG하우시스 홍보·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우리 미래의 주역인 아동·청소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워 나가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복한 공간 만들기' 활동을 계속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