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두근두근 청춘제 온라인 개최...23일까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두근두근 청춘제 온라인 개최...23일까지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0.12.21 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회장 박노숙)는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멀리서도 다 함께’ 온라인 청춘제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이규석)이 주최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회장 박노숙)가 주관하는 복지기관(노인분야)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2011년부터 어르신들의 다양한 예술활동을 공유하는 장으로써 ‘청춘제’란 이름으로 매년 진행되어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했다. 

매년 함께 모여 공연과 전시로 ‘어르신의 일상을 예술로 표현’ 하는 나눔의 장으로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멀리서도 다함께!’라는 주제로 2020 온라인 두근두근 청춘제를 진행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5개 영역에서 총 29개 팀 600여 명이 참여하며 어르신, 예술강사, 수행기관 담당자가 함께 만들어 간 활동을 영상으로 담아낸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게시한다. 

특히 이번 청춘제는 특정 공간에 모여서 진행하던 공간적 의미를 확장하여, 온라인 중심, 지역적 특색을 가미하여 전국에 있는 기관이라면 누구나 다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그 동안 2일간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오던 형태에서 벗어나, 5일 동안 기관에서 출품한 영상을 매일 공개하여 온라인에서 상영하는 방법으로 진행함으로써 시간적 의미도 확장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박노숙 회장은 “코로나로 인하여 올해 모두가 어려움을 겪었고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이 원활하지 못한 상황에서 청춘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준 어르신, 예술강사, 수행기관 실무자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멀리서도 다함께’라는 대회 주제처럼 온라인으로나마 청춘제를 통해 모두가 하나되는 시간을 갖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O8AB6ZCDVQXrznruvSpkTA)에 방문해  해당 영상을 관람하고 구독 및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