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장애 여성 옷벗게 하며 인터넷방송' BJ 체포
'지적장애 여성 옷벗게 하며 인터넷방송' BJ 체포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21.01.06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개인방송 플랫폼에서 지적장애인에게 성범죄를 저지르며 금전적 이득을 취득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News1 조태형 기자


(수원=뉴스1) 유재규 기자 = 인터넷 개인방송 플랫폼에서 지적장애인에게 성범죄를 저지르며 금전적 이득을 취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6일 인터넷 개인방송 플랫폼에서 BJ(Broadcasting Jockey)로 활동하는 A씨를 긴급체포했다.

경찰 관계자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논란의 글이 게재돼 추적을 통해 이날 검거했다"며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아직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해당 사건은 지난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BJ땡초 지적장애 3급 데리고 벗방' 'BJ땡초사건 공론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되면서 일파만파 불거졌다.

해당 글에 따르면 A씨가 '땡초'라는 이름으로 BJ활동을 하면서 지적장애인 3급 여성 B씨에게 옷을 벗게 한 후 강제로 방송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A씨가 인지능력이 전혀 없는 B씨를 데리고 개인방송 플랫폼을 통해 금전적 이득을 취득하는 등 지적장애인을 돈벌이로 쓰는 악질 BJ라고 비판했다.

하지만 A씨는 개인방송 플랫폼에서 "B씨와 사랑하는 사이다. 이익보다는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드리려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