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각장복-가천대학교 운동재활융합연구소, 스포츠복지 위한 업무 협약 맺어
인천시각장복-가천대학교 운동재활융합연구소, 스포츠복지 위한 업무 협약 맺어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1.01.13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과 가천대학교 운동재활융합연구소는 스포츠 복지를 위한 장애인 체육시설 유니버설 디자인 기술개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리빙랩 관련 정보와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시각장애인 생활스포츠 등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에 따른 자문, 리빙랩 운영에 관한 기타사항 등을 협력해 나가게 된다.

운동재활융합연구소의 비젼인 운동소외계층의 신체활동 참여 확산을 통한 건강회복 및 운동재활의 가치 구현을 최우선으로 시각장애인들의 운동참여를 높이고 기술연구를 통한 다양한 재활기구를 개발해 스포츠 복지 실현 및 산업기반 구축을 위해 교류할 것을 양 기관이 노력하기로 했다.

가천대학교 운동재활융합연구소(소장 이은석 교수)는 "시각장애인이 편하게 운동할 수 있은 환경 및 기구를 수정 및 보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할 수 있는 체육센터의 모델링 구축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 인천시각장복 이춘노 관장은 "가천대학교 운동재활융합연구소는 시각장애인이 보다 편리한 환경 속에서 아무 걱정 없이 운동을 하고 특히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운동기구 개발 및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적인 협력과 동참을 약속하였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