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 공공복지 정책공모전 온라인 시상식 개최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 공공복지 정책공모전 온라인 시상식 개최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1.01.19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장애인 표지판 발급의 전선화를 통한 복지행정의 효율화 방안 모색’ 김지민 송인준 공무원 선정
최우수상, '시니어 커뮤니티 밀 서비스(어르신 급식정기배달 사업)' 김귀선, 송미숙 공무원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회장 박영용)은 제15회 공공복지 정책공모전 온라인 시상식을 지난 16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제15회 공공복지 정책공모전은 국민에게 한층 더 질 좋은 사회보장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평소 일선 현장에서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재직하면서 정책적 사항에 대해 제안서를 받아 심사하는 것으로 총 6건의 수상자를 배출, 표창장(훈격 보건복지부장관)을 수상자에게 전달했으며, 온라인을 통해서는 소감 등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대상은 서울특별시 용산구에 재직 중인 김지민, 송인준 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이들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수행하고 있는 ‘장애인 표지판 발급의 전선화를 통한 복지행정의 효율화 방안 모색’ 주제로 대상을 받았으며, 최우수상에는 인천광역시 서구에 근무하고 있는 김귀선, 송미숙 공무원이 제안한 시니어 커뮤니티 밀 서비스(어르신 급식정기배달 사업)으로 등으로 선정되었다.

박영용 회장은 “전국 3만여 사회복지공무원이 함께하는 조직으로 매년 국민에게 보다 더 질 좋은 사회보장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일선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지공무원의 정책제안 공모전” 이라고 소개하면서 현장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의 제안에 대해 중앙부처로 전달하여 좋은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