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만안종복-GS파워,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설 행사 진행
안양시만안종복-GS파워,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설 행사 진행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1.02.10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정환)은 GS파워와 함께 안양시 내 다문화가정을 위한 설 명절 ‘福(복)된하루’ 행사를 지난 6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고향에 방문하지 못하는 안양시 내 다문화 가정 50가구를 안양시다문화가정지원센터와 함께 발굴하고 지원해 더욱 더 의미 있는 설 명절 행사가 되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의 감염을 최소화하고자 밀키트를 제작해 전날 각 가정에 배분하였으며 화상회의프로그램 ‘ZOOM’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각 가정에서는 총 5가지(표고버섯전, 깻잎전, 꼬치전, 새우전, 연근전)의 전을 부치고 이웃에게 선물하여 사회적 거리두기로 멀어진 몸과 마음을 좁히고자 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가정은 “집에서 남편과 아이와 함께 색다른 전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처음 전을 만들어 보았는데 쉽게 따라 만들 수 있었다”, “코로나로 집에서 무료하게 주말을 보냈는데 가족과 함께 전을 부치며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행복했다” 등 한국 명절에 대한 이해와 코로나19 속에서도 가족과 함께 전을 부치며 웃을 수 있었던 즐거움을 표현하였다.

유정환 관장은 “코로나19로 가정에만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고 외부활동이 자제되는 상황 속에서도 함께해주셔서 감사하다. 또한 다문화 가정에서 설 명절을 맞아 명절 음식을 이웃과 나눌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준 GS파워에게 감사드린다. 이번 ‘福(복)된하루’로 비대면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었으며 화면을 통해서 지역주민들을 만날 수 있어서 행복했다. 앞으로도 지역 내 다문화 가정을 위해 노력하는 만안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