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협]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 '힐링소동 330' 이벤트 진행
[인천사협]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 '힐링소동 330' 이벤트 진행
  • 박정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21.03.23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인천사회복지사협회 박정아 사무처장입니다.

벌써 2021년 3월입니다.
봄날이 오면서 코로나는 갔으면 좋겠는데요~~ 희망을 품으며 올 해 첫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올 해부터는 각 담당자들이 직접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어색하고 서툴 수 있지만 귀엽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2021년 인천광역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기준 안내 발표

2021년 인천광역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기준 안내가 발표되었습니다. 협회 홈페이지 게시판에 자료를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존에 여러차례 말씀드린 바 있어서 변경되는 내용만 간단히 안내드리겠습니다.

먼저, 인건비 기준이 시비시설보다 낮은 국비시설 종사자에 대하여 임금보전비를 지원하여 보건복지부 가이드라인 94%를 맞추게 됩니다. 적용대상은 지역자활센터, 노숙인재활시설, 중증장애인판매시설, 청소년복지시설, 아동보호전문기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작년보다 대상이 늘었습니다. 내년에는 97%, 2023년에는 100% 준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장기근속 종사자 당연 승진에 대한 건입니다. 인건비 가이드라인의 승진최소소요연한이 지나고 사회복지경력 7년 이상인 하위직 종사자를 대상으로 당연승진이 이루어집니다. 구체적인 대상과 내용은 종사자 기준안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로 이용시설 종사자의 시간외근무수당이 월 12시간 예산 범위 내에서 월 최대 15시간까지 확대됩니다. 1일 최대 8시간까지 인정하며, 긴급사항 발생 시 시설장의 재량 안에서 예산범위 내 사용이 가능합니다.

네 번째로 유급병가가 국비시설까지 확대됩니다.

단, 자동차 사고, 업무상 질병, 코로나 관련하여   인건비 형태의 유사한 보장이 있는 경우 유급병가 중복지원이 불가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올 해 확대된 국비시설은 인천사회서비스원 대체인력지원센터를 통하여 유급병가비 형태로 지원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종사자 기준안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섯 번째로 종합건강검진비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협약병원이 19개로 확대되었습니다. 올 해는 홀수년생 종사자들이 대상입니다.

2. 인천광역시 사회복지사처우개선위원회

지난 2월 17일 인천광역시 사회복지사처우개선위원회가 열렸습니다. 우리협회 이배영 회장이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었고, 처우 관련 다양한 논의의 장을 이어간 시간이었습니다. 올 해에도 처우개선위원회에서 활발한 논의가 이어지기를 기대합니다.

3. 제2회 소성사회복지사상

제2회 소성사회복지사상 추천이 3월 31일까지입니다. 사회복지종사자, 인천시민 누구나 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 사회복지현장에 숨겨진 보물같은 사회복지사들을 적극 발굴하셔서 추천해주시기 바랍니다.

4. 2021년 보수교육 수강신청 오픈

2021년 보수교육 수강신청이 3월 4일 오픈되었습니다. 올 해 보수교육비는 온, 오프라인 관계없이 56,000원이며, 인천지역 사회복지사는 인천시에서 50%를 지원하고 있으니 보내드린 공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5.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 행사

3월 30일은 사회복지사의 날입니다.

올 해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3월 30일 오후 2시 전국 사회복지사가 함께하는 이번 기념식에 인천 사회복지사들도 함께 참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우리 인천협회에서는 사회복지사의 날을 기념하여 [힐링소동 330]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첫 번째 힐링소동은 선, 후배, 동료에게 전하는 감사와 응원의 이벤트입니다. 여러분들의 사연을 받아 총 30명을 선정하여 깜짝 선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두 번째 힐링소동은 3월 30일, 오후 3시 30분부터 세시간 삼심분동안 진행되는 퀴즈 오픈 이벤트입니다. 문자와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하시면 되고, 퀴즈 만점자 330명~ 무려 330명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모두 기대 많이 해주시고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6. 프리:패스 사업

- 차이나는 인사클라쓰

건강한 사회복지현장을 위해 필요한 역량과 감수성을 갖출 수 있도록 차세대 리더를 대상으로 “차이나는 인사클라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중반부 접어들었는데요.. 열심히 참여하고 있는 차세대 리더들에게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법률 & 노무상담 상시 접수

사회복지현장에서 법률적, 노무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법률, 노무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프리:패스 게시판을 통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종사자 인권보호센터 현실화를 위한 토론회

지난 9월 인천시의회 김성준 문화복지위원장님의 대표 발의로 제정된 “인천광역시 사회복지종사자 인권보호 및 건강한 사회복지현장 지원에 관한 조례” 아시죠? 이를 근거로 사회복지종사자 인권보호센터를 현실화하기 위해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4월 6일 오후 3시부터 온, 오프라인 믹스로 진행되며 참여하신 분들에게는 수료증도 발급할 예정입니다. 적극적인 참여로 함께 힘 실어주시는 것 잊지마세요! 신청접수는 공문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7. 회원복리사업 안내

- 삼성 블루베리몰 이용 관련 상시 접수

2021년 협회비를 내셨다면 삼성카드에서 제공하는 블루베리몰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상시 접수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동호회 지원사업 신청접수

회원 간의 교류활동, 다양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드리고자 동호회 지원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천협회 회원 10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호회면 됩니다. 신청 많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첫 번째 소식, 조금 새롭게 전해드려봤습니다.

언제나 건강하고 안전하시기를 바라며 인천협회에 대한 관심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언제나 힘내세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