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주산성둘레길서 실종 20대 발달장애인 한강서 숨진 채 발견
행주산성둘레길서 실종 20대 발달장애인 한강서 숨진 채 발견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21.03.27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주산성둘레길서 실종된 장준호씨 (사진제공=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회) © 뉴스1


(고양=뉴스1) 최대호 기자 = 지난해말 경기 고양시 행주산성둘레길에서 산책 중 실종된 20대 발달장애인이 일산대교 인근 한강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27일 경기 일산동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이날 오전 7시쯤 '일산대교 부근 한강에 남성 시신이 떠 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현장에 출동해 시신을 수습한 경찰은 사망자가 지난해 12월말 실종신고된 장준호씨(21)임을 확인했다.

경찰 관계자는 "사망자의 인상착의가 실종 당시 장씨의 모습과 비슷해 지문 감식을 진행한 결과 장씨임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장씨는 지난해 12월28일 어머니와 함께 행주산성둘레길을 찾아 산책하던 중 실종됐다. 장씨는 당시 어머니와 앞서거니 뒤서거니 걷는 과정에서 실종된 것으로 전해졌다.

실종 당시 장씨는 회색 티셔츠에 남색 점퍼, 검은색 바지, 운동화,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다.

경찰 등 관계기관은 대대적인 수색작업에도 장씨를 찾지 못해, 실종 일주일만에 장씨 신상을 공개하고 시민제보를 당부하기도 했다.

경찰 관계자는 "부검을 진행해 명확한 사인을 규명할 방침"이라며 "실종 사건은 고양경찰서에서 담당하는 만큼 부검 결과가 나오면 관련 자료를 공유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