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이 안전한 계북면"…아동친화 중심마을로 조성
"아동이 안전한 계북면"…아동친화 중심마을로 조성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21.04.09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전북 장수군과 세이브더칠드런(NGO), 계북면 기초생활거점 추진위원회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장수군제공)2021.4.8/뉴스1


(장수=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장수군과 세이브더칠드런(NGO), 계북면 기초생활거점 추진위원회는 8일 군청 회의실에서 장영수 군수, 유혜영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부장, 한규하 계북면기초생활거점 추진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친화 중심마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Δ아동권리교육 Δ아동안전보호정책 Δ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운영지원 및 컨설팅 Δ아동참여워크샵 Δ주민설명회 Δ캠페인 및 홍보활동 Δ어린이놀이터 조성 등 아동의 건강과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고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장수군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군민의 아동복지,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추진해 아동이 안전한 지역사회 인식과 분위기 정착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의 생존과 보호·발달·참여권 실현을 목표로 전 세계 120개 국가에서 활동하는 국제구호개발 NGO다.

장영수 군수는 "지역 아동들의 권리증진과 행복한 삶을 위해 아동친화도시 거버넌스와 아동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아동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