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복지연구원장 인사청문 5월10일…시의회 인사특위 본격 가동
광주복지연구원장 인사청문 5월10일…시의회 인사특위 본격 가동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21.04.2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의회 광주복지연구원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21일 오전 회의를 열어 특위 활동을 지원할 전문가를 위촉하고 소관 업무계획을 보고받고 있다. 광주복지연구원장 인사청문은 5월10오전 10 시의회에서 열린다. (광주시의회 제공)2021.4.21/뉴스1 © News1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광주시의회 광주복지연구원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광주시의회는 광주복지연구원장 후보자 인사 청문회를 5월10일 오전 10시 시의회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인사특위는 이날 특위 활동을 지원할 전문가를 위촉하고 광주복지연구원 주요업무계획 파악에 돌입했다.

위촉된 전문가는 전성남 광주사회복지사협회 회장과 김윤배 서영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등 2명이다.

이들은 광주복지연구원장 후보자의 전문성 검증에 필요한 자문 활동을 펼친다.

인사특는 광주복지연구원의 기본현황, 사업별 추진 계획 등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듣고 질의·답변을 통해 청문회에서 활용할 자료 등을 수집했다.

인사특위는 신수정 의원이 위원장을 맡고 김광란, 신수정, 장연주, 조석호, 최미정, 박미정, 김동찬 의원 등 7명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광주복지연구원은 신임 원장 공모 절차와 이사회를 거쳐 19일 2명의 후보를 이용섭 광주시장에게 추천했다.

이 시장은 2명 중 1명을 원장 후보자로 의회에 추천하고 의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최종 임명한다.

신수정 위원장은 "투명성과 공정성을 요구하는 시민들의 목소리 반영하여 후보자의 직무수행 능력은 물론 윤리의식과 도덕성 등을 철저히 검증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