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협] 인천사협 권익특위, 처우관련 현장의견 수렴
[인천사협] 인천사협 권익특위, 처우관련 현장의견 수렴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1.04.26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박정아입니다.

벌써 2021년 4월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소식 전해드립니다.

1. 2021년 제2차 사회복지사처우개선위원회 및 처우 관련 현장의견 수렴

지난 4월 13일, 올 해 들어 두 번째 사회복지사처우개선위원회가 열렸습니다. 인천형 단일임금체계 연구용역 결과 보고 등을 비롯한 처우와 관련된 논의를 이어간 시간이었습니다.

이에 이어 우리협회 권익특위에서는 인천형 단일임금제(안), 기관장 자격조건 강화, 당연 승진제도 보완사항 등에 대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각 직능 단위에서는 활발한 논의를 해주시면 권익특위에서는 내용을 정리하고 보완하여 인천시와 협의를 진행하겠습니다.

2. 사회복지사의 날 힐링소동

지난 3월 30일 사회복지사의 날, 인천은 힐링소동이었습니다.

박남춘 인천시장님과 신은호 인천시의회의장님을 비롯하여 많은 분들이 영상을 통해 사회복지사의 날을 축하해주셨습니다.

우리협회에서는 사회복지사의 날을 기념하여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을 전하는 깜짝 이벤트와 330명에게 행운을 드리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었는데요.. 총 800여명이 넘는 사회복지사들이 함께 참여하면서 사회복지사의 날의 의미를 더하는 날이 되었습니다.

이배영 회장님과 사무처는 몇 개 기관에 깜짝 방문을 하며 즐거운 이벤트도 진행했는데요~~ 반갑게 맞아주신 회원여러분 고맙습니다.

내년 사회복지사의 날도 특별한 날 만들어보겠습니다!! 인천사회복지사 곁에는 인천사회복지사협회가 있습니다! 언제나 힘내세요!!

3. 인천사회복지종사자 인권보호센터 현실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

지난 4월 6일, 우리협회는 인천아동복지협회와 함께 인천사회복지종사자 인권보호센터 현실화를 위한 토론회를 실시간 유튜브 송출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개회식은 우리협회 이배영 회장님과 인천아동복지협회 우치호 회장님의 인사말로 시작되었으며, 인천광역시 이민우 복지국장님과 [인천광역시 사회복지종사자 인권보호와 건강한 사회복지현장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에 힘써주신 김성준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님께서 참석하여 축하인사를 전해주셨습니다.

우리협회는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인권보호와 회복지원을 위하여 2019년 6월부터 운영해 온 프리:패스사업에 대한 성과를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날 토론회 좌장은 우리협회 부회장이신 윤정혜 인천재능대학교 교수님이 맡아주셨으며, 고진선 우리동네마음건강연구소장님, 구시은 갈산종합사회복지관 부장님, 구은주 아이진심리상담센터장님, 김민석 인천사회복지행정연구회장님, 윤대기 인천광역시 인권위원장님, 우성훈 인천광역시 복지정책과장님이 토론자로 참여하였습니다.

당일 토론회는 높은 참여율 속에 진행되었는데요, 토론회 자세한 내용은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유튜브를 통해 확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번 토론회가 인천사회복지종사자들의 인권이 조명되는 건강한 사회복지현장 조성을 위해, 인천시에서 제도적 체계를 신속하게 마련할 수 있는 힘을 받게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4. 차이나는 인사클라쓰 수료식

건강한 사회복지현장을 이끌어나갈 차세대 리더 양성 교육 “차이나는 인사클라쓰가” 지난 12월부터 4개월 간의 여정을 마쳤습니다. 총 8회의 클라쓰와 5회의 디벨롭 스터디를 통해 건강한 리더로 성장하는 교육 과정을 마친 16명의 초급 리더들!! 과정 내내 진지하고 열정적인 자세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인천 사회복지현장의 희망찬 미래를 여러분들이 함께 만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함께 해주신 강사님들도 감사드립니다.

2021년 5월부터 7월까지의 보수교육 수강신청이 4월 12일 오픈되었고, 현재 거의 마감되었습니다. 녹화형 온라인 보수교육에 대해서는 계획이 되는 대로 신속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인천지역 사회복지사는 인천사회복지사협회에서 보수교육 수강하셔야 하는 것 아시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유선연락을 통해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 특별교육 [보수교육 강사양성] 과정 오픈

올 해 우리협회 특별교육으로 보수교육 강사양성 과정이 오픈됩니다. 4월 30일부터 매주 금요일 3회에 걸쳐 진행되며, 보수교육 강사에게 필요한 가치, 지식, 기술을 학습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강사자격 기준이 되시면 신청하실 수 있고 조기 마감될 수 있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4월 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5월에 또 뵈어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