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 분야 소나무ㆍ대나무숲 문을 열었습니다
정신건강 분야 소나무ㆍ대나무숲 문을 열었습니다
  • 고진선 칼럼니스트
  • 승인 2021.05.0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 분야의 발전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서는 정신건강 영역의 목소리를 귀담아 들을 때

일반적인 사회복지 실천현장과 다르게 정신건강 분야는 정신의료기관을 기반으로하는 의료 세팅과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센터, 정신재활시설 등으로 구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정신건강 분야에 관심 갖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테지만, 이와 관련한 정보나 내용은 잘 접하기 힘듭니다. 이에 다양한 정신건강 분야의 근무하는 사람들과 정신건강 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많은 분들의 솔직 담백한 이야기들을 들어보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정신건강 소나무 숲과 대나무숲은 정신건강 현장에서 경험하게 되는 긍정적이고 행복했던 순간에 대한 이야기와 정신건강 분야에 대한 고민과 걱정등 여러분들의 의견들을 함께 나누는 공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다만 부정적인 메세지만을 전해주는 것이 아니라 기쁘고 행복했던 순간들도 전해주실 수 있기에 소나무숲(기쁨, 행복, 긍정등), 대나무숲(아쉬움,걱정, 고민 등)을 남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유로운 의견을 써주실 수 있도록 익명으로 처리해 올려드릴 예정이며, 특정개인이나 기관, 시설, 법인 등의 실명을 거론하거나 욕설이 포함되는 경우에는 ****으로 처리되어 업로드 될 수 있습니다.

정신건강 소나무 숲&대나무숲에 올라오는 사연들은 우동연구소(우리동네마음건강연구소)를 통해 업로드 될 예정이며, 정신건강 현장의 소식들을 전해드리기 위해 우동연구소 카페, 우동연구소 유투브를 통해 공감을 하도록 만들 예정입니다.

​소나무숲&대나무숲 게시판(익명) : https://forms.gle/YCqM7MnzYaaU3Kha6
우동연구소(우리동네마음건강연구소) : https://cafe.naver.com/mental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