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상록장복, ON가족 장애친화마을 퀴즈쇼 성료
안산상록장복, ON가족 장애친화마을 퀴즈쇼 성료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1.06.09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상록장애인복지관(관장 강기태)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난달 15일 비대면 ON가족 장애친화마을 퀴즈쇼를 진행했다.

행사 당일 70여명의 안산시 초등학생이 참여하였으며, 학생들이 관심 있어 하는 온라인 게임 로블록스를 개발해 장애이해, 지역특성, 일반상식에 관한 50개의 OX, 객관식 문제를 풀었다. 가정의 달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복지관 홈페이지에 사전 공지된 장애이해 해설집으로 가족, 친구와 함께 공부하며 게임이라는 재미요소 뿐 아니라 장애에 대해 폭 넓게 이해하는 시간을 더했다.

강기태 관장은 “비대면 시기에 소중한 도움과 응원으로 퀴즈쇼가 진행됐다. 무엇보다 퀴즈쇼를 준비하며 장애를 이해하려는 마음이 모였다."라며 "하나로 이어지는 마음들이 장애인도 행복한 우리 마을로 향하는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지호군은 “이번 퀴즈쇼를 하면서 새로운 걸 알게 되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특히 우리가 좋아하는 온라인게임으로 진행해서 가족들 앞에서 뽐낼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 앞으로 장애인에 대하여 더 관심을 가져야 되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이날 퀴즈쇼 서버는 링크(https://www.roblox.com/games/6733918723/ON)를 통해 누구나 체험할 수 있으며 상록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우승자와 이벤트 당첨자가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