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장복, 1인가구 고령장애인 지역사회기반 관계망 형성사업 성과보고회 온라인 개최
관악장복, 1인가구 고령장애인 지역사회기반 관계망 형성사업 성과보고회 온라인 개최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1.12.12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황성혜)는 오는 15일  '1인가구 고령장애인 지역사회기반 관계망 형성사업 성과공유회’를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 

관악장복이 진행한 1인 가구 고령장애인 지역사회기반 관계망 형성사업 ‘나눔과꿈 행복동행’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삼성전자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1인 가구 고령장애인이 건강, 주거, 이웃관계망을 구축하는 목적으로 지난 1년 만성질환 관리 등의 의료서비스, 가정내 주거편의환경개선, 문화여가 소모임 활동, 동네 밑반찬 가게와 연계한 식생활을 지원했다. 

또 관악구 1인가구 고령장애인의 주거환경, 건강관리, 일상생활, 사회참여 및 관계를 파악하고. 분야별 서비스 욕구와 수요를 확보하여 실제적으로 필요한 서비스와 정책을 마련하고자 실태조사를 진행했다. 

1년 동안 진행한 내용을 구청, 유관기관 공무원 및 종사자들과 공유함으로써 사람중심, 지역사회 접근의 실천에 더욱 관심에 가지고 확대되길 기대하며 진행하는 이번 온라인 성과공유회는 성공회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용득 교수가 좌장을 맡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박광옥 교수 ▲종로구보건소 홍혜정 소장 ▲관악주거복지지원센터 정두영 센터장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건의료, 주거, 복지 영역에서 관악구 1인가구 고령장애인의 지역사회통합돌봄 지원방안에 대해 토론할 계획이다.

황성혜 관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지역 내 위기 취약계층인 1인가구 고령장애인 지원의 의미와 방향을 지역 관계자들과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유튜브채널 관악온앤온 (https://www.youtube.com/channel/UCzx7bi28bMHgYonC2RXN50Q)에서 시청 가능하며, 관련된 자세한 문의사항은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02-877-075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