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장님! 유튜브 만들라고 하지 말고 전자결재 먼저 도입하세요!
관장님! 유튜브 만들라고 하지 말고 전자결재 먼저 도입하세요!
  • 사회복지 대나무숲
  • 승인 2022.01.13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장님! 이제 코로나19를 비롯한 다양한 위기상황을 디지털 기반의 기술과 유연한 조직문화로 대처하는 조직이 '정상적'인 조직인 시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우리 조직의 현실은 어떻습니까?

관장님! 스마트워크와 유연한 근무제도를 이미 도입하셨다면 우리 기관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앞서가는 기관입니다.
직원들은 도전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관장님과 함께 발전적인 조직에서 근무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할 것입니다. 처음부터 완벽하진 않겠지만 자리를 잡으면 효율적인 조직으로 성장할 발판을 마련하셨습니다.

관장님! 전자결재와 내부전산 시스템을 운영하고 계신다면, 사회복지 현장에서 평균적인 기관입니다.
실패 없이 조직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관장님! 이젠 다음 스텝으로 사무자동화를 포함한 고도화된 전산 시스템과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스마트워크 도입을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향후 10년 안에는 스마트워크가 행정시스템의 표준이 될 것입니다.

관장님! 아직도 서면 결재를 고집하신다면, 우리는 매일 뒤쳐지고 있는 조직입니다.
우리 조직이 정말 열악한 기관이 아닌 이상, 도저히 전산화가 불가능한 상황이 아닌 이상, 아직도 아날로그 행정이 좋다는 관장님.

이미 대한민국 사회는 빠르게 디지털 기반의 조직으로 재구성하고 있으며, 생존을 위해 뼈를 깎는 혁신을 하고 있는데, 당신으로 인해 직원들은 디지털 기반의 사회복지 현장에서 성장할 기회를 매일 같이 빼앗기고 있습니다.

당신은 미래 사회복지사에게 큰 죄를 짓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결재판을 쌓아놓고 직원들이 당신의 결재를 기다리며 업무가 정지된 상황을 당연하게 생각할겁니까!

관장님!직원들에게 유튜브 찍으라고 할 시간에 당장 전자결재와 전산화를 위한 시스템 구축에 관심을 가지십쇼.

이젠 복지시설 평가에 전산화 도입여부가 평가지표로 들어가야 할 시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