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협] 사회복지사로서의 나의 사명과 가치! ‘다짐보드’에 담아보아요
[인천사협] 사회복지사로서의 나의 사명과 가치! ‘다짐보드’에 담아보아요
  • 박정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19.07.18 0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사회복지사협회 7월 중순 소식

안녕하세요? 인천협회 박정아 사무처장입니다. 더운 여름. 어떻게 지내시나요?
시원시원하게 소식 전해보겠습니다!

인천사회복지사협회 7월 중순 소식입니다. 

인천사회복지종사자권익위원회 토론회 개최

여러분! 인천사회복지종사자권익위원회 알고 계시나요?
인천사회복지종사자들의 권익을 위해 활동해 온지 벌써 10년이나 되었는데 아직 모르셨다면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종사자권익위’라고 줄여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협회에서는 이배영 회장님과 제가 위원으로 활동중이며 저는 운영위원으로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종사자권익위 10주년을 맞아 그 간의 행보를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그리기 위하여 10월에 토론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인천에 있는 각 직능단체와의 간담회를 진행하고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할 예정인데요.. 이 과정에서 종사자권익위의 행보에 대해 잘 아실 수 있도록 안내드리고 이후 나아갈 방향을 여쭙고자 합니다. 
 
그 첫 기회를 지난 7월 9일에 인천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 기관장님들과 함께 가졌었는데요.. 귀중한 시간과 소중한 말씀 나누어주신 관장님들 감사합니다. 

앞으로 두달 간 종사자권익위 운영위원들이 각 직능단체 기관장님들과 종사자들을 찾아갑니다. 반갑게 맞아주시고 우리들의 더 좋은 미래를 위해 함께 고민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리패스 캠페인 홍보

인천 사회복지종사자의 인권보호와 회복지원을 위한 위기대응 역량강화사업 “프리패스” 아시나요? 프리패스는 보호와 회복의 길이라는 뜻입니다.

우리협회는 앞으로 3년간 프리패스 사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지난 6월에 진행했던 인천복지컨퍼런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프리패스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건강한 사회복지현장을 위해 사회복지사로서 어떤 가치를 담아서 실천하실 건가요? 바쁜 일상속에 지나치기 쉬운 사회복지사로서의 나의 사명, 그리고 사회복지에 대한 가치! 그것을 담을 수 있는 다짐보드를 마련했습니다. 다짐보드에 사회복지사로서 어떤 가치를 담아 실천할 것인지 잘 적으셔서 사무실 책상 잘 보이는 것에 딱 붙여두세요! 그러면 보실 때마다 다짐을 상기시키면서 사회복지의 진정한 가치를 실현해나갈 수 있지 않을까요? 아마 지금보다 더 멋진 사회복지사가 되실 것입니다. 꼭 동참해주세요!

또 하나! 2017년에 제작했었던 인권보드가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탄생했습니다. 사회복지종사자의 인권존중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하였는데요, 원하는 기관에 배부해드리고 있습니다. 

다짐보드와 인권보드는 협회에서 진행하는 보수교육, 찾아가는 협회 및 각종 행사 시 배부할 예정이며, 협회로 직접 방문수령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비 사회복지사 특강

인천협회에서는 7월 12,15,16일에 2019년 하계 사회복지현장실습생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사의 첫 걸음’ 이라는 예비사회복지사 특강을 진행합니다.

이번 특강에 많은 기관과 실습생들이 관심을 가져주셨는데요. 총 스무개 기관의 수퍼바이저 및 실습생 110명이 참석했습니다. 개별적으로 참여를 원하는 분들에게도 기회를 열어드렸답니다.

특강의 내용은 사회복지사의 정체성과 윤리의식, 활동분야 및 역할, 현장실습의 중요성, 그리고 사회복지사협회 소개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예비사회복지사 특강이 사회복지사로서 첫걸음을 나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우리협회는 추후에도 이런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