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있는 협회, 신나는 사회복지 현장 열어가겠다”...인천사협 김성준 회장 취임식 개최
“실력있는 협회, 신나는 사회복지 현장 열어가겠다”...인천사협 김성준 회장 취임식 개최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3.03.20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4대 인천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를 이끌어갈 김성준 회장 취임식이 지난 16일 인천문학경기장 그랜드오스티엄 4층 CMCC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취임식에는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허식 인천광역시의회의장,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감, 박일규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주요협력기업 대표, 사회복지직능단체장, 인천 사회복지사 등 3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협회 박정아 사무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취임식 행사는 개회, 국민의례, 사회복지사 선서, 전임 회장 감사패 전달, 취임 퍼포먼스, 취임사, 축사, 축하떡 커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성준 회장은 취임사에서 "실력있는 협회, 신나는 사회복지현장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좋은 사회복지사가 좋은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해야 시민이 행복한 복지도시 인천이 될 수 있다. 사회복지사가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권익을 강화하고,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협회를 만들어 나가는 것은 물론 시민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공동체로 협회가 자리 잡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취임식에서 받은 축하 쌀화환의 쌀은 지역 이웃들과 나누기로 하며 취임식의 의미를 더했으며, ㈜셀리턴 플렉스온은 인천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뷰티용품을 온세상나눔재단을 통해 지정기탁하해 전달식을 갖기도 했다. 

김 회장은 지역아동센터 인천 중앙지원단 팀장, 주안노인문화센터 시설장, 인천시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위원회 위원,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오는 2026년 2월 28일까지 3년간의 임기로 협회를 이끌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