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금천구 장애인 가족과 함께 파주 나들이 진행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금천구 장애인 가족과 함께 파주 나들이 진행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3.06.13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3일 금천구 내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 떠나는 추억여행 ‘소박한 외출’을 진행하였다.

금천구 지원으로 진행한 이번 나들이는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 등 총 80명이 참여해 경기도 파주 산머루 농촌체험마을에서 ‘산머루 쨈만들기’, ‘가족나무 만들기’, ‘쑥개떡 만들기’, ‘솔방울 골프’, ‘숲체험’ 등을 진행했다.

이 날 추억여행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좋은 날 가족 모두가 나들이를 다녀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줘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평소 자녀 돌봄에 대한 부담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쉽게 외부활동이 어려웠는데, 이런 기회를 마련해줘서 가족과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석자는 “이번 가족나들이를 통해 지역에 있는 많은 장애인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준 복지관에 감사드리며, 다른 가족과 함께 어울리고, 서로의 아픔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박은정 관장은 “반복되는 일상생활 속 장애자녀 돌봄으로 인해 지쳐있던 가족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함께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장애인 가족들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며,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