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시각장애부모 가정 대상 ‘신나는 여름 가족캠프’진행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시각장애부모 가정 대상 ‘신나는 여름 가족캠프’진행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3.07.2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시각장애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강원도에서‘신나는 여름 가족캠프’를 진행했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시각장애인 가족 간의 화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을 제공하고자 강원도 강릉시 옥계면 한국여성수련원에서 운영되었으며,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 시각장애인 17가정과 자원봉사자 등 총 93명이 참여했다.

‘신나는 여름 가족캠프’는 ▶해변 물놀이 ▶레크리에이션 ▶DIY 만들기 및 체험활동 등 시각장애로 외부 활동에 제한적인 시각장애부모 가정에게 야외 체험과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이는 야외 활동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가족캠프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아이들 초등학교 들어가고 처음으로 맞이하는 여름방학에 어디라도 데려가야 한다는 부담감이 컸는데, 이렇게 여름캠프에 참여하여 바닷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신나는 여름 가족캠프’사업을 통해 시각장애인 가정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야외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가족캠프와 관련된 문의는 스포츠여가지원팀(02-880-0830~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