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복지이음마루, ‘이홍렬의 행복 참참참’·‘21%파티’ 참가자 모집
제주복지이음마루, ‘이홍렬의 행복 참참참’·‘21%파티’ 참가자 모집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3.11.1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복지이음마루는 오는 24일 제주도민을 위한 문화여가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홍렬의 행복 참참참> 강연을 연다.

<이홍렬의 행복 참참참>은 우리의 영원한 뺑코아저씨 이홍렬 씨가 강연자로 나서“긍정적인 삶과 나누면 커지는 행복”에 관하여 솔직 담백하게 이야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제주도 내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강과 함께 특별한 부대행사로, 21%파티가 함께 펼쳐진다. 옷장에 묵혀둔 입지 않는 옷 중‘친구에게 권할 만큼’ 상태가 양호한 성인 상,하의와 패션잡화 최대 5점을 사고팔지 않고 교환하여 새로운 옷을 얻어 가고, 파티 후 남은 옷은 비영리단체에 기부해 소중하게 나눈다. 21%파티는 비영리 스타트업 ‘(사)다시입다연구소’가 사놓고 안 입는 옷의 평균비율이 21%인데 착안하여 시작한 대안적 의류 소비문화행사이다.

제주복지이음마루 홈페이지(bokji-ieum.or.kr)에서 22일까지 선착순 사전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복지이음마루(064-742-2160)로 문의하면 된다.  

허순임 회장은 “제주도민의 문화여가 향유를 위한 기회 마련뿐만 아니라, 강연을 듣고 서로 나눔의 활동도 해보는 일련의 과정들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의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문화여가생활을 통해 올바른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실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