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공제회,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창립 50주년 기념식 후원
한국사회복지공제회,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창립 50주년 기념식 후원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3.11.2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사회복지사 국가자격 제도화 등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성과 격려
‘의료에 가치를 더하는 복지’ 향한 복지 인력 처우 개선 사업에 협력 다짐

 

한국사회복지공제회는 지난 17일 여의도 글래드호텔 블룸홀에서 개최된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회장 권지현)의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후원하고 현장 축사와 기념 퍼포먼스에 참여했다.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는 1973년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갖춘 의료사회복지사 양성을 통한 국민 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뒤, 의료사회복지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구와 교육 활동을 이어왔다.

기념식은 의료사회복지사 국가자격 제도화 등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의 50년 역사와 성과를 돌아보고, ‘의료에 가치를 더하는 복지’를 향한 앞으로 50년의 비전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강선경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사회 전반에 걸쳐 의료사회복지사와 같은 사회복지 전문가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복지 인력의 처우 개선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협회가 보건·의료·복지 네트워크 구축에 더 정진할 수 있도록 공제회도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또 강선경 이사장은 “장기저축급여, 정부지원 단체상해공제 등의 종사자 처우 개선 사업을 운영하는 공제회에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