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2023 국민정책디자인 우수 과제 성과공유회 본선 진출 성공
강남구, 2023 국민정책디자인 우수 과제 성과공유회 본선 진출 성공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3.11.2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와 장애인의 건강동행 솔루션, 가치 운동할래? 본선진출
대국민 온라인 심사 3위로 통과

 

강남장애인복지관은 강남구와 함께 추진하는 ‘사회와 장애인의 건강동행 솔루션, 가치 운동할래?’사업이 행정안전부의 ‘2023 국민정책디자인 우수과제 성과공유회’본선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국민정책디자인은 정책 수요자인 시민과 정책 공급자인 공무원, 서비스디자이너(각 분야별 전문가)가 정책 과정 전반에 참여해 다양한 서비스디자인 모형을 개발 및 활용하여 공공서비스를 개발, 발전시키는 국민참여형 정책 모델이다.

본선에 진출한 강남구의 사업은 사회와 장애인의 건강 동행 솔루션으로 건강 약자인 장애인의 실질적인 욕구를 파악하여 생애주기별 건강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건강, 자립, 사회적 참여를 지원하여 보다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동안 강남장애인복지관은 강남구청 및 한양여자대학교와 함께 참여자 맞춤형 건강운동 사업 추진, 무장애 체력단련실 조성 등 국민정책디자인단 지원과제를 수행하며 정책수요자 중심의 제도나 서비스가 추진 될 수 있도록 변화를 도모했다. 

은윤태 관장은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더불어 ‘맞춤형 프로그램’개발에 참여하며 장애인과 사회를 연결짓고 현장의 소리를 전달할 수 있었다”며, “오는 29일(수) SETEC에서 열리는‘2023년 국민정책디자인 우수과제 성과공유회’ 최종 심사에도 많은 응원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2023년 국민정책디자인 우수과제 성과공유회는 오는 29일 SETEC에서 개최되며 본선 심사 후  시상식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