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인권존중 위한 공익캠페인 홍보영상 제작 및 배포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인권존중 위한 공익캠페인 홍보영상 제작 및 배포
  • 고진선 칼럼니스트
  • 승인 2024.02.2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인권의 첫걸음은 ‘따뜻한 관심’입니다”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학대의 사회적 관심 유도 및 노인인권존중을
위한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교육 및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학대의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노인인권존중을 위한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한다.

이번 홍보영상은 일상생활 속에서 자신도 모르게 행하는 어르신에 대한 편견에 관한이야기를 중심으로 만들어졌다. 우리 사회가 어르신을 바라보는 문제 인식과 어르신에게 적절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을 제시하는 내용의 공익캠페인 홍보 영상이다.

제작된 공익캠페인 홍보영상은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의 관할지역(강동구, 송파구, 광진구, 중랑구, 성동구, 용산구) 내 노인의료복지시설, 재가노인복지시설, 노인복지관 등에 배포하여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인권 존중 교육에 적극 활용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고진선 관장은 홍보영상을 통해 일상 속에서 어르신에 대한 걱정이 어르신의 마음을 꺾는 일로 이어지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이번 공익캠페인 홍보영상을 통해 노인학대에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고 인권 존중을 위해 적극적으로 영상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서울시와 사단법인 굿위드어스가 협약하여 202111월 개관·운영 중이며, 학대피해 어르신의 발견·보호·치료 등의 업무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을 위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노인학대(정서적, 신체적, 경제적, 유기, 방임)로 인해 어려움이 겪거나 주변에서 고통받는 분들이 있을 경우 노인학대 신고·상담 전화를 통해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노인학대 신고 및 상담 전화 1577-1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