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 '지인 합창단' 발대식 개최
화성시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 '지인 합창단' 발대식 개최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4.03.1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동탄치동천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3일 노인문화사업의 일환으로 60세 이상 어르신으로 구성된 '지인(知人)합창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지인(知人)합창단은 주민들의 제안으로 기획했으며, (주)지인테크의 후원을 받아 창단에 이르게 됐다. 

지인(知人)합창단은 노래를 좋아하고, 이웃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어르신들로 이뤄졌다. 단원들은 전문 지휘자의 지도아래 매주 정기 연습을 통해 기량을 키우고, 합창을 통해서 지역사회에 아름다운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 참여자는 “나이가 들면서 집에만 있는 시간들이 무료했는데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합창단을 통해 비슷한 연배 친구들도 만나고, 의미있는 일에 참여하여 보람차고 가슴벅차다. 아직도 가슴이 두근거리며 앞으로의 활동 날들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인테크 오충근 대표이사는 “지인합창단 창단을 축하드리며, 이번 후원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더 많은 기회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복지관과 함께 협력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박명희 관장은 "지인합창단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즐거운 여가 문화 활동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기쁘며, 합창단 운영으로 참여 어르신들의 성취감 향상과 지역사회의 문화 발전에 활력을 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