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사협] 경기도 사회복지인 위한 보안관 사업 본격 시작!
[경기사협] 경기도 사회복지인 위한 보안관 사업 본격 시작!
  • 허학범 (경기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20.01.05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보안관 사업 담당자 유민지입니다.

보안관사업이란 사회복지종사자의 보호와 안전을 위한 관리체계 구축사업의 줄임말입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에서 실시하는 총 3개년 사업으로 2019년 6월부터 2022년 5월까지 진행됩니다.

1차년도 사업은 2020년 5월까지 진행되며, 사업내용은 크게 위기대응매뉴얼 제작 및 보급, 위기대응교육, 심리지원사업으로 구성됩니다.

[현재 진행중인 보안관사업을 소개합니다.]
★첫번째, 위기대응매뉴얼 사례집에 실릴, 경기도내 사회복지현장에서 위험을 직접적∙간접적으로 경험한 사회복지종사자 여러분의 현장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2020년 1월 23일 목요일까지 하단의 구글독스(https://vo.la/QLV5)를 통해 참여 가능합니다.
‘보∙안∙관 사업’ 위기대응매뉴얼 사례집에 선정되신 분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드리며, 선정된 사례는 위기대응매뉴얼 사례집에 실립니다!

★두번째, 경기도내 사회복지현장의 안전에 관한 기초적인 실태를 파악하고자 ‘실태 및 욕구조사’를 실시하고있습니다. 하단의 구글독스(https://vo.la/3Xzc)를 통해 다소 시간이 걸리시더라도 경기도내 사회복지현장의 보호와 안전 증진을 위해 하단의 구글독스 참여를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성실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본인 또는 주변의 동료분들이 ‘이용자의 폭력/ 상실(사망) 등으로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지종사자’가 있으시다면 ‘보∙안∙관 사업’ 심리지원사업에 많은 참여( https://vo.la/DS0L )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심리지원사업 참여자에게는 상담기관 연계 및 상담비 지원 또는 의료기관 연계 및 의료비 지원, 모든 상담을 마친 참여자에게 쉼과 채움의 지원금을 전달합니다.

♥‘보∙안∙관 사업’을 더!더! 알고싶다!! 하신 분들은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 또는 경기사협 페이스북, 보안관사업 인스타그램”을 통해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허학범입니다.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9년 경기도에도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 경기도사회복지사 처우개선 조례 개정! 으로 좋은 여건에서 더 많은 분들이 일할 수 있는 바탕이 마련되었습니다.
>> 31개 시군, 28개 지회, 26개 시군사회복지사협회 방문! 즐겁고 재밌는 경기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오후5시까지 전화업무를 시도해보았습니다. 
>> 영통동시대,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가 새로운 곳으로 이사했습니다. 꼭 놀러오세요.
>> 2020년에는 재정안정화 그 이후 다양한 사업으로 여러분께 다가갑니다.
>> 특히 해외연수 사업,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사업을 기대해주세요!
2020년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