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열매, '더 안전한 사회를 위한 문제정의 워크숍' 참가자 모집
사랑의열매, '더 안전한 사회를 위한 문제정의 워크숍' 참가자 모집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0.08.0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열매와 카카오임팩트 100up이 안전한 사회를 위한 문제정의 워크숍을 개최한다.

오는 13일 오후 1시~6시까지 사랑의열매 중앙회 대강당에서 진행하는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로 인해 복지활동 현장의 어려움을 겪고있는 활동가들을 초대해 카카오임팩트 1000up의 문제정의 프로그램에 따라 올바른 문제를 이해하고 정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주제는 총 5개로 나눠 진행한다.

첫 번째 주제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복지전환을 위한 문제정의’로 비대면 복지활동 전환체계 구축을 위한 문제정의에 대해 ▲비대면 시대 ‘안전한 대면' 복지활동 ▲온/오프라인 결합형 복지활동 등에 대해 논의한다.

두 번째 주제 ‘돌봄공백의 공동체적 해결을 위한 문제정의’에서는 돌봄종사자, 돌봄공백완화, 안전한 돌봄환경 구축 등 코로나 이후 돌봄에서의 새로운 이슈 및 문제를 정의한다.

세 번째 주제는 ‘코로나19 지속상황에서 심리정서/고립완화를 위한 문제정의’로 참여자별/상황별 심리정서 및 고립 완화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및 활동제약으로 발생하는 심리정서/고립 해소를 위한 문제정의에 나선다.

네 번째 주제는 ‘새롭게 드러나는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문제정의’로 ▲디지털 역량을 통한 학습/정보격차 해소 ▲코로나로 새롭게 등장한 학습/정보격차 등 코로나로 심화된 학습/정보격차 이슈 및 문제를 정의하며, 마지막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지원사업'을 위한 문제정의’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지원사업’을 위한 문제를 정의한다. (중간지원조직 (재단,지원센터 등) 신청자만 해당)

신청기간은 오는 5일까지이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정해진 심사과정을 통해 참여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하기 클릭)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정된 이들은 오는 7일 개별 문자로 연락한다.

워크숍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MYSC 김홍일 (02-499-4111, hikim@mysc.co.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