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협] 사회복지사 8,9월 집합 보수교육, 실시간으로 전환
[인천사협] 사회복지사 8,9월 집합 보수교육, 실시간으로 전환
  • 박정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20.09.07 0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박정아입니다.
9월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1. 힐링드라이브스루 아이컨택트 행사 성황리 개최

지난 8월 13일 우리 협회는 코로나 상황으로 여러가지 어려움에 처해있는 사회복지종사자들을 응원하고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힐링드라이브스루 아이컨택트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과 인천항만공사, 한국도미노피자의 협력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비대면 참여가 이루어지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했습니다.

참여기관에서 대표 참여자분들이 탑승한 차 한 대씩 입장을 하셨고요.. 드라이브 코스에 따라 웰컴드링크존, 힐링푸드존, 힐링키트존이 준비되어 시원한 음료와 맛있는 피자도 전달하고, 마스크줄, 손세정제, 비타민, 컬러링북, 색연필이 담긴 힐링키트도 종사자 수만큼 전달했습니다.

총 3차에 걸쳐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각 시간마다 메인 이벤트도 진행되었는데요.. 이배영 회장의 환영인사, 상품이 걸린 재미있는 게임, 신나는 음악과 나누는 아이컨택 및 사탕나눔으로 시간을 함께 보냈습니다. 또한 힐링키트를 싣고 가시는 길에는 기관에 돌아가셔서 직원들이 함께 간식 나누시면서 힐링도서의 주인공을 선정하는 이벤트를 하실 수 있도록 미션도 제공해드렸습니다.

행사가 끝나고 많은 후기들이 협회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데요.. 특히, 여러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삐에로로 분한 이배영 회장님 덕분에 정말 재미있었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협회에 대한 응원과 격려 말씀도 참 감사했습니다. 무엇보다 기획한 의도대로 힐링이 되었다는 말씀을 들으니 무척 보람되고 뿌듯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협회는 인천사회복지종사자들이 더욱 행복하고 자부심 있게 일하실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참여해주신 분들 모두 고맙습니다!!

2. 사회복지사 8,9월 집합 보수교육, 실시간으로 전환

집합교육으로 준비되었던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이 코로나 확산세로 인하여 실시간 비대면 교육으로 급하게 전환되었습니다.

지난 8월 25일부터 줌을 활용하여 교육이 시작되었고요.. 다행히도 많은 수강생들이 준비과정과 참여까지 적극 협조해주고 계셔서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9월 집합교육도 모두 실시간 비대면으로 전환되었으니 참고하시고요.

우리협회는 앞으로 진행될 보수교육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여러분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수강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협조해주신 수강생 여러분과 강사님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3. 비대면(온라인) 특별교육

우리협회에서는 사회복지사들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업무기술을 온라인 교육을 통해 제공했습니다.

전문적인 홍보물 제작을 위해 미리캔버스 활용에 대해 배워보는 “미리캔버스로 디자이너 되기”, 온라인 교육과 회의의 도구로 요즘 많이 이용되고 있는 줌 프로그램 활용에 대해 배워보는 “zoom을 당겨줌”

이렇게 두가지 교육을 실시했는데 수강생들의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우리 협회는 현장의 욕구에 기반하여 외부 자원을 연계하는 교육, 실질적인 활용으로 바로 연결되는 교육 마련을 위해 많은 민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교육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4. 민관협치간담회, 코로나 확산세로 연기

인천사회복지종사자 권익증진 및 지위향상을 위한 특별위원회에서는 인천시와 협의하여 매년 진행된 민관협치워크숍을 코로나 상황에 따라 각 주무부서별 간담회로 변경하기로 한 바 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 확산세가 심각해지면서 이 간담회도 연기되었습니다. 복지국과 협력해서 일정정리까지 다 된 상황에서 너무 안타깝지만.. 안전이 우선이니 시기를 고려하여 다시 기회를 마련해보겠습니다.

5. 프리:패스 사업 추진안내

우리협회에서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인권보호와 회복지원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프리:패스 사업 소식 오랜만에 전해드립니다.

찾아가는 위기대응 교육을 통해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위기대응 강사단 여러분들이 심화 연구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찾아가는 위기대응 교육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신청을 하시면 강사가 직접 기관을 방문하여 사회복지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에 대해 함께 이야기나누고, 예방과 대응을 어떻게 해나가면 좋을지 공유하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찾아가는 위기대응 교육을 받은 기관에 한하여 기관 자체적으로 보호체계를 구축하는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도 예정 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현장에 대한 고민은 누가 대신 해주는 것이 아니라 바로 우리의 몫입니다. 건강한 사회복지현장을 만들어 가기 위한 프리패스사업 항상 기억해주세요!

6. 70가지가 넘는 회원복리서비스를 누리세요!

여러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회원이라면 받을 수 있는 특별우대 혜택이 70가지가 넘는다는 것 아시죠?

매월 업무연락을 통해 안내드리고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서비스 제휴 기관들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을 위한 혜택 무엇이 있는지 꼭 살펴봐주시고요~~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회원의 소리를 통해 후기도 올려주시면 후기 이벤트의 주인공이 되실 수 있으니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번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벌써 9월입니다~~ 조금씩 선선해지겠지요??

코로나 없는 아름다운 가을날을 기대하면서 인사드릴게요!!

인천 사회복지사 곁에는 인천사회복지사협회가 있다는 것 잊지마세요!!

항상 몸도 마음도 건강하시고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