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인터내셔널, 우간다시각장애인협회 주관 ‘흰지팡이의 날’ 행사 참여
실로암인터내셔널, 우간다시각장애인협회 주관 ‘흰지팡이의 날’ 행사 참여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0.10.23 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간다시각장애인협회는 지난 15일 ‘흰지팡이의 날’을 맞아 축하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우간다 Elderly and Disability 차관, 우간다 장애인연합회, 장애인협의회와 Sightsavers, CBM 등 해외 NGO에서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었다. 실로암인터내셔널(대표 이계안)은 이번 행사에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실로암인터내셔널은 이 행사를 축하하는 메시지와 함께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지원으로 수행하고 있는 '우간다 시각장애학생 점자교과서 지원 및 제작역량강화 사업'을 홍보했으며, 축하공연으로 실로암 호산나베스트중창단이 스와힐리어로 부른 노래“Baba Yetu”와 “Buttefly”를 선보였다.

한편 실로암은 우간다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우간다 시각장애인과 시각장애학생에게 비말차단마스크(KF-AD) 12,000장을 지원할 예정이며, 시각장애 학생들의 학업 지속을 위해 학업 성적이 우수한 12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실로암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지원을 받아 2020년부터 2022년까지“우간다 시각장애학생 점자교과서 지원 및 제작역량강화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사업을 통해 ▲점자출판 인프라 구축 ▲점역·교정사 자격제도 정립 ▲점자교과서 및 촉각 학습자료 제작·보급 등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과 관련된 문의 사항은 실로암인터내셔널(02-708-448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