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사협] 경기도사회복지시설 대체인력지원센터, 경기복지재단서 통합 운영
[경기사협] 경기도사회복지시설 대체인력지원센터, 경기복지재단서 통합 운영
  • 허학범 (경기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19.05.22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5월 중순 소식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소식입니다.

경기협회, 보건복지부장관기 전국사회복지사 축구대회서 준우승 차지

지난 4월 26일(금) 천안축구센터에서 보건복지부장관기 전국사회복지사 축구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제주를 뺀 전국 16개 시도협회가 참여한 이번 축구대회, 전국체육대회로 모였던 자리에서 처음으로 축구대회로만 진행된 이 날, 비가 오는 가운데 16개 시도의 400여 사회복지사가 크게 하나로 모인 자리였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건! 경기도의 선수들이 목표한 4강을 뛰어넘어 당당히 준우승을 차지했다는 사실입니다 ^^ 우승한 전남 팀 축하드리고요 함께 그라운드를 누비셨던 모든 사회복지사 선수들께 수고많으셨다는 인사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세 번째 시군지회 간담회, 5월 21일 오후2시 하남시장애인복지관서 진행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의 활기찬 2019년을 위해 시군지회 균형발전 TFT가 지난 4월 24일(수) 의정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전체28개 시군지회가운데 6개 지회에서 지원해주셔서 함께자리해주셨지요.

이 자리에서는 시군지회와의 소통구조와 평소에 나누지 못했던 좋은 의견들을 많이 주셨고 더 많은 회원들과 크게 하나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이야기로 풍성한 자리가 되었습니다. 특히 시군지회 운영을 위한 매뉴얼 제작, 운영 평가와 컨설팅을 통한 지원, 시군지회의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한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상생발전을 위한 협의구조를 만들자는 데 합의하였고 지회장 중심이 아닌 간사와 사무국장들의 실무 네트워크를 확대하여 효율적인 지회운영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내용은 5월 21일(화)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되는 올해 세 번째 시군지회 전체 간담회 자리에서 공유하고 발전적인 협의를 통해 구체화될 예정입니다.

TFT 모임뿐만 아니라 시군지회 전체 간담회로 이어지는 지속적인 시군지회와의 자리가 균형발전을 위한 토대가 되리라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경기도사회복지시설대체인력지원센터' 현판식
5월 7일(화) 오후3시, 경기복지재단에서 ‘경기도사회복지시설대체인력지원센터’ 현판식이 있었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2018년 말까지 진행되었던 사회복지 종사자 대체인력지원 사업이 이제 멈춤없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년도 6월부터 12월까지 총 716건 1,767일을 파견했던 경기도 지원 대체인력지원사업을 운영했던 우리 협회는,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경기도 사업 운영 통합의 중요성을 누누이 강조해왔었고 장기적으로 대체인력지원사업이 사회서비스원 사업으로 계획되고 있는 부분을 감안, 사업의 지속성과 함께 담당 및 대체인력의 고용안정과 유지를 위한 판단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경기복지재단에서 이 두 사업을 통합운영하도록 합의하였고 준비과정을 거쳐 이제 본격적인 사업시작을 다시 알리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대체인력지원사업을 통해 현장 종사자들의 쉼을 지원하셨던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홈페이지는 작년에 경기도 사업으로 운영했던 내용을 복지부 사업과 통합하여 재설계해 곧 오픈할 예정이며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031-267-9354로 전화주시면 잘 안내해드립니다. 경기도사회복지시설대체인력지원센터 파이팅 하십쇼!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은 3분기 안에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은 상반기에! 라는 모토로 여러차례 말씀드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인천협회에서도 홍보방송을 통해 말씀드렸었지요. 경기도는 2분기 보수교육이 시작되기 전에 모든 강의가 마감되어 더 이상 강조드리진 못했었습니다. 그런데 벌써 3분기 보수교육을 신청할 시즌이 되었습니다.

7, 8, 9월 진행될 보수교육의 신청이 5월 31일 금요일부터 신청받기 시작할 예정입니다. 3분기 보수교육도 경기도에서 신청하시고 전액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8명의 엄마아빠 그리고 아가의 탄생을 축하드립니다.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로 오셔서 출산선물을 신청해주세요 올해 연회비를 내주신 회원가운데 아가를 출산하신 분들게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저출산의 시대, 더욱더 특별한, 아가의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